천안캠퍼스 제25대 총학생회장 후보 좌담(기호 2번)
천안캠퍼스 제25대 총학생회장 후보 좌담(기호 2번)
  • 김수연 기자
  • 승인 2008.11.17 22:35
  • 호수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2번 정후보 하동호(경제·3)·부후보 박훈민(화학·3)
“효용극대화를 통한 제도적 복지 개선하겠습니다”

■주요공약
· 현금 없이 학생식당과 매점 이용
· 생리공결제 시행
· 야간 치안을 위한 학교 지킴이 활성화
· 학생식당 메뉴 고급화 · 분실물 센터 활성화

Q.소액결제를 많이 하는 학생들에게 일일이 수수료를 지급하여 카드기로 지급한다면 판매자(매점, 식당주인)가 꺼려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해결책이나 다른 방안은 있는지요.
정 : 근본적인 취지에서 볼 때 생산자들이 꺼려하게 될 것을 염려하는 것보다 학우들의 편익을 먼저 고려했습니다. 일반 소매점 대세를 따라 카드기를 설치하여 3000원 이상의 카드결제 수수료는 사업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할 것이며 3000원 미만의 카드결제 수수료 2.1%는 학교에서 지원해 주는 것으로 할 것입니다. 일부의 통학버스 이용자들에게 이용 건당 200원씩 지원해주는 것처럼 전체 학생들의 과반 수 이상인 카드 이용자에게 건당 최대(2900원 결제했을 시) 52원을 지원해 주자는 것입니다.

Q:생리 공결제를 시행한다고 했는데 이에 대한 악용방지 계획이나 시행 방법이 궁금합니다.
정 : 현재 공공기관 및 타 대학에서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에서는 악용 방지를 위해 횟수를 한 달에 한 번, 한 학기에 네 번으로 제한하고 공휴일 전·후와 공강일 전·후에는 사용을 금지 할 것이며, 생리 공결문은 교내 지정기관에서 인정받은 후 제출받는 방식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시험 당일 또한 사용을 금지 할 것입니다.

Q:야간학부를 위한 학교지킴이제도는 좋은 공약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특혜를 준다고 하여도 수요에 대한 한계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의 대한 대책은 무엇인가요.
부 : 인력 공급에 따른 문제는 충분한 홍보활동 후에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운영 초기 기간엔 각 하루씩, 과별 혹은 동아리 별로 지정해 줄 것이며 전체 학우가 최소한 한번은 참여 수 있도록 참여를 유도할 것입니다. 또한, 개별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것보다 시간과 장소 등 여러 기회비용을 따져 보았을 때 학교지킴봉사가 더 수월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김수연 기자
김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loveme29@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