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를 키워내는 취업·진로 프로그램
인재를 키워내는 취업·진로 프로그램
  • 김은희 기자, 유현수 기자
  • 승인 2008.12.09 10:42
  • 호수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박람회, 취업캠프, 취업특강 등 진로설정과 취업에 길잡이 역할

단국대학은 인재를 키워내는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갖춘 대학이다. 양 캠퍼스 취업·진로센터는 학년별로 재학생들에게 취업박람회, 취업캠프, 취업특강, 진로탐색을 위한 인·적성 검사 등 각종 취업·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에 길잡이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올해 죽전캠퍼스 취업·진로센터는 2년 연속, 천안캠퍼스 취업·진로센터는 3년 연속 ‘노동부 대학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 지원 대상대학으로 선정돼 올 한해만 각각 1억4천만 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았다.

죽전캠퍼스 취업·진로지원센터는 ‘DLP(Dankook Leaders Program)’를 통해 6단계에 걸친 체계적인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 재학생들의 리더십 및 취업능력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Cafe JOB으路’를 운영해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매년 정기적으로 취업지원프로그램 학부모 안내용 책자를 발송, 학생들의 취업에 학부모들이 직접 멘토가 될 수 있는 ‘학부모멘토화사업’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취업캠프를 열어 참가자들에게는 무료로 1박2일에 걸쳐 대기업, 일반기업, 저학년 취업과 관련된 관련된 특강 및 정보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월 1회 영어면접대비특강과 진로지도특강, 채용시즌인 3월과 9월에 각 1회씩 이미지컨설팅과 면접스킬특강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시로 다양한 취업특강을 열고 있다.

10명 이상 그룹을 맺어 신청하면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강사가를 초빙, ‘꿈과 목표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연계해주기도 한다. 인턴십경험이 취직으로 이어지는 작금의 현실을 반영해 인턴십경험을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인턴십프로그램 또한 운영하고 있다. 천안캠퍼스 취업·진로지원센터에서는 5단계에 걸쳐 진행되는 ‘DEP(Dankook Elite Program)’로 리더십과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총장인증서’ 수여 및 취업추천 시 우선하고 진로, 취업관련 전문가의 차별화된 멘토링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3, 4학년 학생 총 200명을 대상으로 ‘취업전략아카데미(취업캠프)’를 5회에 걸쳐 개최했으며, 자기분석과 이해, 진로탐색과 설정, 이미지 메이킹, 면접전략 파악, 모의면접, 채용동향 등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11월에는 42개 기업과 8개 벤처가 참여한 ‘2008 대학연합 채용박람회’를 개최했으며, 이는 올해로 3년째에 접어들었다. 채용 박람회는 노동부와 천안, 아산 소재 4년제 대학과의 연합으로 이루어지며, 참가 업체 및 참가 학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기업에 우수 인력을 제공하는 효과 등을 보이고 있다.

이밖에 거의 매 달마다 취업·진로관련 특강 및 클리닉과 대학별, 전공별 취업·진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캠퍼스 리쿠르팅, 종합직무적성검사 및 성격유형검사, 취업·진로 상담 및 입사 지원 서류 클리닉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시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