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적극 지원으로 ‘스타 재학생’ 속속 배출
[학생활동] 적극 지원으로 ‘스타 재학생’ 속속 배출
  • 유현수 기자, 김유진 기자
  • 승인 2008.12.09 11:47
  • 호수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학은 학생들의 창발적인 학생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2008년도 공인회계사(CPA) 최종 합격의 영광을 얻은 안혜진(경영·4) 양은 CPA고시반인 단현재의 일원이다. 또한 제 50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소병덕 (법학·4) 군, 제 25회 관세사 시험에 합격한 김유석(무역) 군, 서오관(무역) 군, 김동현(경영·4) 군도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지원정책의 수혜자이다.

 이처럼 각 학과에서는 각종 국가시험에 대비해 고시반을 운영해 학생들이 꾸준히 합격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또한 제4회 전국 판소리 수궁가 경창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민정 (국악·1) 양, 아시아 태권도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안새봄(태권도·1) 양 등 한해동안 약 120여명의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수상했다.

재학생들의 활약은 국내외 최고 권위의 각종 공모전에서도 나타났다. 디자인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의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송원준(패션제품·4) 군과 임유진(패션제품·3) 양, A1코리아, 레이싱카 디자인 공모전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한 박경렬(시각디자인·4) 군 등 10여명의 학생들이 각종 공모전에서 크게 활약했다. 한편 천안캠퍼스 창업보육센터에서는 매년 최대 총 180만 원 지원하고 있다.

원래 학생의 창업활동을 장려하기위한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현재 지원받는 학생 창업 동아리는 13개이다. 이들은 지원금 50만원을 받으며, 계속적인 활동으로 아이템 개발 시 60만 원, 그 외 아이디어 작품전 및 전시회 참가 시 7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