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Village, Academic Program 개설
English Village, Academic Program 개설
  • 박선희 기자
  • 승인 2009.05.1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문화교류처 하계방학 중 영어와 국제감각 배울 최적의 교육여건 제공

국제문화교류처에서는 ‘2009 인터내셔널 써머 프로그램(International Summer Program:이하 I.S.P)’을 도입 영어회화 강좌 및 영어강좌를 개설했다.

먼저 ‘하계영어회화’(English Village) 강좌는 자매대학 학생들의 3주간의 인턴십 과정으로 재학생, 교직원 및 교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1대3 혹은 2대6의 체험학습형식으로 진행된다. 양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 강좌는 듣기, 읽기, 말하기 소수반으로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주 4일(월,화,목,금), 8시간 수업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국제교류처 홈페이지 서식자료실(http://global.dankook.ac.kr)에서 개인별로 신청서를 작성, 5월 11일부터 15일 사이에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20만원이다.

7월 13일부터 4주간 죽전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영어강좌(Academic Program)는 해외학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원어수업과 태권도, 도예, 한복입기 등의 문화체험 그리고 민속촌이나 비원 등을 둘러보는 현장체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과목은 한국사, 아시아의 사람들과 문화, 한국어 등 총 8개(각 3학점)로 이중 6과목은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며, 참가학생들은 최대 2과목을 선택(6학점)할 수 있다. 수강료는 학점당 609,000원이다.

약 30명의 해외참가 인원과 15명의 재학생참가 인원을 선발하는 영어강좌의 경우도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며, 기간은 4월20일부터 5월 22일까지다.

우리 대학 학생들을 해외자매 대학생들과의 영어수업, 문화 및 현장체험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고자 실시되는 ISP는 우리 대학의 자매대학과의 국제교육교류 활성화 및 해외대학과의 새로운 교류의 일환으로 해외 우수학생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문화체험 및 학점취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박선희 기자
박선희 기자

 hippie@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