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열고 그린캠페인 펼치고
홈페이지 열고 그린캠페인 펼치고
  • 김유진 기자
  • 승인 2009.07.07 13:18
  • 호수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전캠퍼스는 그린캠페인, 천안캠퍼스는 독서감상문 대회

지난 9일부터‘학생복지위원회(이하 학복위)’에서는 교내 환경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연중 캠페인에 들어갔다. 이 캠페인은 각 단과대 별로 ‘교내 교통 환경개선’과 관련된 설문지를 배포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듣는 동시에, 게시판을 통해 공지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생복지위원회는 지난 12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학복위 이대섭(체육교육 · 3) 위원장은 “지난 해 이 캠페인이 실시 될 당시 1주일 정도로 기간이 짧아 큰 효과를 얻지 못해, 올해부터 연중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은 방학 기간인 7~8월을 제외하고는 계속 실시될 예정이며 이번 1학기에는 ‘교통’을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와 관련해 학복위는 죽전역 셔틀버스 정류장에 횡단보도 신호등이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것에 대한 학생들의 안전 보장을 위해 도로를 건너지 않고 셔틀버스를 탈 수 있도록 정차위치 변경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또 캠퍼스 내 중앙도로에 불법 주차된 차량들로 인해 도로를 건널 때 시야 확보가 어려워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한 조치로 주차관리실과 협력해 3번 이상 불법 주차로 적발되었을 경우 해당 차량을 교내에 주차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한편 천안캠퍼스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백범일지 독서 감상문 쓰기 대회’를 개최한다. 백범 김구 선생 기념사업협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대회 1등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원고 분량은 200자 원고지 20매이며 백범일지 책자는 각 단과대학 교학과에서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작성한 원고는 docsuli@dankook.ac.kr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다음달 28일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죽전캠퍼스는 지난 16일, 천안캠퍼스는 지난 9일에 각각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죽전캠퍼스 총학생회 홈페이지는 총학생회 소개, 주요활동내역, 알림광장, 정보마당, 종합민원센터, 강의평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알림광장’에서는 공약 이행 현황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정보마당’은 온라인 대자보와 함께 게시판을 통해 교내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종합민원센터’는 도서관, 학생식당, 버스이용, 기숙사 등에 대해 민원을 낼 수 있으며 ‘강의평가’를 통해 학교 강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 천안캠퍼스 총학생회 홈페이지는 총학생회 소개, 총학생회 주요활동, 학생복지위원회 활동, 게시판, 자료실 등을 이용 할 수 있다. 죽전캠퍼스 총학생회 홈페이지 주소는 ‘www.dkuch.co.kr’이며, 천안 캠퍼스 총학생회 홈페이지는 ‘www.idankook.com’ 이다.

김유진 기자
김유진 기자 다른기사 보기

 yj9014@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