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담(熊談) 61 취업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웅담(熊談) 61 취업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 dkdds@dankook.ac.kr
  • 승인 2009.08.04 19:45
  • 호수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게 꼭 맞는 옷을 입자

학과 특성에 맞는 자격증 따는 것이 중요
4학년이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공대 쪽이기 때문에 기사 자격증 등 당연히 갖추어야 할 자격증을 따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학교 네임밸류에 의존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영어공부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스펙은 모두 갖추어 남들보다 경쟁력을 키우는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이대영(토목환경·4) 군

취업준비는 1학년부터 차근차근
주위 분들로부터 1학년부터 학점관리나 영어성적 관리를 해두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유통관리사 자격증 같이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을 따두는 것도 좋지만 아직은 영어 듣기를 많이 하거나 책을 많이 읽는 등 기초지식을 쌓는 일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조인실(무역·1) 양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는 것이 중요
음악에 관심이 있어 음악공부를 하고 있다. 밴드에서 음악 연습을 하고 있고 실용음악학원도 다니고 있다. 또 도서관에서 음악관련 서적을 읽기도 하면서 여러 가지를 많이 공부하고 있다. 사실 요즘 취업이 힘들고 제대로 된 알바 하나 얻는 것도 쉽지 않은데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자신만의 능력을 계발하면 좋은 것 같다. 
 윤택한(생명산업과학·1) 군

외국인과의 의사소통능력 키우기
대학생들에게 물어보면 다들 비슷한 대답을 하지 않을까. 학점 관리, 자격증 준비, 기업에서 원하는 스펙 쌓기…. 아무래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외국인과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토익시험 준비에서 끝내지 않고 외국인 바이어를 만났을 때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회화능력을 키우고 어학연수 준비를 하고 있다.  
 이재민(경영·3) 군

대인관계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도 중요
기업에서 원하는 사람들의 기준이 있다. 영어성적과 학점. 외국어 능력과 자격증도 중요하지만 대인관계를 통한 사회경험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해 동아리 활동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누구나 다 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우려 노력한다. 
 백성현(경영·3) 군

dkdds@dankook.ac.kr
dkdds@dankook.ac.kr

 dknew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