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듣지 않았더라면 후회 할뻔 했어요"
"강의 듣지 않았더라면 후회 할뻔 했어요"
  • 김상아 기자
  • 승인 2009.08.13 17:33
  • 호수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곡기념도서관 전자정보 이용자교육 참가자 ‘만족’
천안캠퍼스 율곡도서관은 지난 11일부터 21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전자정보 이용자교육을 실시했다.
재학생 및 교수들의 연구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한 전자정보 이용자교육은 율곡기념도서관 다목적실과 의과대학 PC실습실에서 신청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전자정보 공급업체인 Elsvier, 신원데이타넷, EBSCOKorea, Springer의 교육전문가들의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 날짜에 따라 주제별 다른 강의가 진행됐다. 11일에는 학술지 논문에 대한 인용문 정보와 Elsevier출판사의 전 학문분야 저널에 대해, 13일에는 전 세계 특허 관련 자료, 의학, 간호학 관련 분야 저널과 미국 화학학회 발행 저널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19일에는 간호학 관련 초록, 원문, 다양한 주제의 원문 DB, 전 분야의 전자저널 DB에 대해 21일에는 Springer 출판사의 전 학문분야 저널에 대한 강의가 각각 이루어졌다.
13일 강의를 맡은 신원데이타넷의 유영재 강사는 “딱딱한 내용의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들어주시고 질문도 해주어 감사하다”며 “다음에도 다시 강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강의를 들은 박하얀(동물자원·1)양은 “평소 관심을 두던 분야에 대해 이번 계기로 확실히 알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함께 강의를 들은 안진환(동물자원·2) 군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듣고 나니 꼭 필요한 내용을 배운 것 같아 좋다”며 “강의를 듣지 않았더라면 후회 할 뻔 했다”고 말했다.

김상아 기자
김상아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sanga12@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