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담(熊談)75 학생복지와 관련 학교시설문제·개선점
웅담(熊談)75 학생복지와 관련 학교시설문제·개선점
  • 김현지 기자
  • 승인 2009.09.29 17:58
  • 호수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기 위해 먹고, 쉬고, 놀이 하는 학생편의 시설과 장학금, 행정서비스 등 복지시설 및 제도는 재학생 뿐만아니라 구성원 전체의 관심사이다. 복지와 관련 구성원의 의견을 모았다. <편집자 주> 

 학생복지와 관련 학교시설문제·개선점 학생들의 의식먼저 바뀌어야

사실 우리 학교는 누가봐도 아름다운 대학교 캠퍼스라 할 만 하다. 아름다운 분수에 드넓은 운동장까지…. 그런데 조금 안타까운 건 학생복지 시설 문제가 아니라 학생들의 의식수준이다. 학생들은 깨끗한 바닥에다가 껌을 뱉고, 교실에다 낙서를 하고…. 시설보다 개개인의 의식이 더 중요 한 것 같다. 홍인정(동양화·3)

 제대로 된 셔틀버스

정류장 본관 앞 셔틀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그런데 낮에 버스를 탈 때 다른 셔틀버스 정류장과 달리 차양막이 없어 햇볕이 너무 뜨거워 힘들다. 비 올 때도 딱히 기다릴 공간이 없어 잘 안타는 편이다. 제대로 된 정류장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박명순(패션·제품 디자인·4)

 캠퍼스 내 쉴 공간 부재

 캠퍼스 내에 쉴 수 있는 공간이 없다. 그늘도 없고, 친구들끼리 앉아서 이야기를 나눌 공간도 없다. 그런 점이 아쉽다. 어쩌다 그늘이 있는 벤치에는 다른 사람들이 앉아 있고, 또 그런 곳은 구석에 있어서 찾기도 어렵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
견미소(식품영양·3)

일반강의실의 프로젝터 강의 불편

계단강의실이 아닌 일반강의실에서 프로젝터를 이용한 강의를 하면 앞에 사람에 가려 강의내용을 볼 수 없게 된다. 보통 화면의 3분의 1정도가 앞 사람에 가려서 볼 수 없다. 공학관 1층 출입문을 오후 6시가 되면 모두 잠그는 것도 이해가 안 된다.
박주혁(기계공·4)

복지시설 요금 인하 필요

 복지시설이 다른 학교에 비하면 많이 부족한 게 사실이다. 다른 학교 복지시설을 완벽히 따라가자는 것이 아니다.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급식이나 통학버스 요금을 줄여 한다고 생각 한다. 이것, 저것 편의가 많은 것보다 우선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서 학생들을 만족시키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박선영(행정학·1)

학생들의 관심과 애정 필요

학교에 있는 복지시설에 특별히 불만족 하지 않지만 특별히 만족 하지도 않는다. 학생들이 학교 시설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지도 모르겠다. 복지시설의 만족도를 말하기 전에 학생들의 학교 복지시설이 많이 이용하고 아끼는 태도가 중요한 것 같다.
이윤정(멀티미디어공학·2 )

김현지 기자
김현지 기자 다른기사 보기

 ynhasu@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