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해외 활동 참여해보세요
다양한 해외 활동 참여해보세요
  • 박윤조 수습기자
  • 승인 2010.04.06 16:54
  • 호수 12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백두산 등 선택 폭 넓어

양 캠퍼스 학생과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여러 해외 활동들의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죽전캠퍼스 학생과는 오는 4월 5일부터 4월 16일까지 ‘2010년도 제4차 해외봉사활동’을, ‘제 5기 백두산 일원 독립운동 유적지탐방’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4차 해외봉사활동은 7월 8일부터 7월 16일까지 8박 9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시엡립에서 실시한다. 우리 대학 해외봉사활동은 2007년도부터 네팔과 캄보디아에서 실시해왔으며, 국제경험 확대와 자기계발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해외봉사활동 참가자들은 학교 · 고아원 교육봉사, 학교시설 보수 및 지역 환경개선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또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현지 대학인 Build Bright University를 방문하고 앙코르와트, 톤내샵 호수 등 캄보디아의 문화유적을 탐방한다. 신청자격은 재학생이면 가능하지만 8월 졸업예정자는 제외된다. 또한 작년 교비어학연수, 해외봉사활동, 백두산 탐방 기참가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참가자 총 90명 중 영어회화 가능자 10명과 태권도 시범 및 교육 가능자 6명은 서류 및 면접으로, 그 외 일반 봉사단원 67명은 추첨으로 선발한다.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60시간의 봉사활동 인증서가 발급된다. 참가비는 50만원이며, 지급받은 국제화장학금 779,000원과 함께 총 1,279,000원을 납부해야한다. 선발자 중 가계 곤란자는 참가비 전액을 국제화장학금 및 교비로 지원받게 된다. 학생과에서는 출발 전 수시로 참가자들을 교육하고 오리엔테이션에서 최종점검 및 준비를 할 예정이다. 또 해외봉사를 다녀온 후에는 결과보고서도 발간한다.
또한 애국선열의 발자취와 민족애의 소중함을 재인식하는 기회를 가지기위한 ‘제5기 백두산 일원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을 오는 6월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5박6일의 일정으로 실시한다. 탐방단은 북경의 문화유적을 탐방한 뒤 용정시 일대에 있는 민족독립운동의 유적지인 해란강, 일송정, 대성중학(구 용정중학)등을 방문한 후 백두산 일대를 답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공개 추첨 선발 70명, 총학생회 추천 4명, 학생과 추천 10명으로 구성된다. 신청자격은 제4차 해외봉사활동과 동일하며 참가비는 400,000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4월 5일부터 4월 16일안에 학생과에 제출하면 된다.
천안캠퍼스에서 무한비상 총학생회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학술문화탐방단을 모집한다. 해외학술문화탐방 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가 준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탐방을 위한 사전조사, 진행 및 출국을 위한 서류진행업무 일체를 팀 자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비전(단국비전 2017+ 도전과 창조)에 입각한 21세기 사회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스탠더드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탐방은 6월 14일(월)부터 8월 27일(금)까지 실시 완료해야하며 탐방 국가는 아시아권과 그 외 국가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4~5명으로 팀을 구성해 지원하여야 하며, 총 16팀을 선발한다. 탐방주제를 정하여 작성한 탐방계획서와 학과성적으로 1차 선발을 하고 1차 선발팀을 대상으로 어학 및 인성평가가 이루어진다. 탐방기간에 소요되는 경비는 국제화장학금으로 지급된다. 또한 탐방을 다녀온 후에는 탐방 결과보고서를 발표해야한다. 학생과는 제출한 결과보고서에 대해 심사를 통해 상장과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우리 대학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첨부서류들을 4월 19일부터 4월 23일까지 학생과에 제출하면 된다.
 
박윤조 수습기자  shynjo03@dankook.ac.kr

박윤조 수습기자
박윤조 수습기자 다른기사 보기

 shynjo0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