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취업 아지트, ‘으라차차차’ 시즌 2 오픈
청년들의 취업 아지트, ‘으라차차차’ 시즌 2 오픈
  • 김남형 기자
  • 승인 2010.04.2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의 취업 아지트, ‘으라차차차’ 시즌 2 오픈
취업관련 다양한 정보 확인해보세요



정부 청년고용정책을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사이버 홍보관 ‘으라차차차 힘내라 청년아!(www.chacha cha.go.kr)’가 봄맞이 새단장을 하였다. 7개 부처에서 실시하는 52개 청년취업지원프로그램을 종합 구성한 사이버홍보관 시즌 2에서는 맞춤형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정부와 청년들이 취업관련 정보와 다양한 에피소드를 함께 공유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신설함으로써, 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자 한다. 사이버홍보관은 ‘기회를 통해 도전하고 변화하라’는 기치아래, 청년 고용정책 52개 사업을 정책의  성향에 따라 기회(Chance), 도전(Challenge), 변화(Change) 등 3가지 테마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기회’ 코너에서는 직장체험 프로그램, 취업캠프, 기술기능인력 양성, 미래산업 청년리더 양성 등 직업 전문성을 높여 취업의식을 고취 시키는 18개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도전’ 코너에서는 청년취업 인턴제, 단기일자리, 청년 고용촉진 장려금,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사업 등 국내/해외 취업 도전에 도움을 주는 23개의 프로그램들이 있고, ‘변화’에서는 맞춤형 종합 취업지원, 청년 창업지원, 사회적 기업가 육성 등 취업 역량을 키워주는 11개의 프로그램들이 소개된다.

새롭게 단장한 사이버홍보관 시즌 2에 주목할 점은, 정부와 청년들이 함께 취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차차차 청년 실업타파’ 코너를 신설한 것이다.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는 ‘청년취업정보’, 장점을 업그레이드 시켜 주는 ‘스펙 UP’, 자신이 알고 있는 취업성공 비법 및 면접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취업 노하우’ 등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요소를 더했다. 

 김남형 기자 knh6856@dankook.ac.kr

김남형 기자
김남형 기자 다른기사 보기

 knh6856@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