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농심기획- 김지영 인사팀 국장
8. 농심기획- 김지영 인사팀 국장
  • 고민정 기자
  • 승인 2010.05.19 14:01
  • 호수 12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경력 중요

농심기획- 김지영 인사팀 국장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경력 중요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농심기획은 농심그룹의 가족으로 종합광고대행사입니다. 1996년 8월 설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인원은 60명으로 작은 조직이나 연간 빌링(billing) 800억 규모의 강한 조직입니다. 농심기획은 시장을 넘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통하고 고객의 믿음과 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 잠재력은 이제 세계와도 통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세계 4대 광고제에서의 연이은 석권은 농심기획의 아이디어가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귀사의 인재상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농심의 21세기 인재상은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농심형 인재입니다. 모든 기업이 그렇듯이 기업의 높은 성과를 위해서는 창의적이며, 도전적이고, 국제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원합니다. 특히 담당분야의 전문지식과 근성을 가진 인재, 창의적인 idea와 미래지향적인 안목을 가진 인재를 높이 평가하는 바입니다. 또한 인성면에서는 좋은 품성과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인지 살펴봅니다.
▲귀사의 인재 채용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정기적인 채용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나 인력운영계획에 의한 채용행태로 미루어 볼 때 2년에 한번 씩 채용하고 있습니다. 경쟁률은 해마다 틀리지만 대략 200:1 정도의 경쟁률이며 보통 4명 내외의 인력을 선발 합니다. 광고업계는 신입사원 채용의 규모가 원래 타 업종에 비해 현저히 적은 편입니다.

▲인턴제도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나요?
채용계획이 수립되면 인턴대상을 모집공고하고 서류전형 및 인터뷰면접을 통하여 채용인원의 2배수를 선발하여 현장에서 1, 2개월 역량을 평가한 후 우수인재를 채용합니다. 현재는 마케팅과 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춘 대학생을 선발해 직접 업무에 동참하여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농심기획 대학생 아이디어 그룹 4기’를 운영 중이며 오는 25일 까지는 농심그룹에서 적극적인 도전정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대학생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좋은 광고인이 되기 위하여 학창시절 준비해야할 것에는 무엇이 있나요?
인지도가 높은 광고 공모전은 좋은 광고인을 평가하는 객관적인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광고 공모전이 있는데 공모전에서의 수상경력 자체가 포트폴리오가 되기 때문에 큰 대회를 통해 쌓은 경험은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고민정 기자
고민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mjko921@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