⑪ (주)이지빌(ezVille) 경영지원실 인사구매팀 강희재 사원
⑪ (주)이지빌(ezVille) 경영지원실 인사구매팀 강희재 사원
  • 고민정 기자
  • 승인 2010.09.14 15:59
  • 호수 12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직무에 맞는 자기소개서 중요


▲이지빌이 어떤 기업인지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본사 직원 100명, 현장 인원 650명으로 구성된 유비쿼터스 라이프 선두기업 (주)이지빌은 2000년 설립돼 2003년 대한민국 최초로 아파트에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했으며, 2009년 종합건설사 포함 한국 정보통신 시공능력 평가순위에서 10위권에(총 6,290여개 업체)에 진입했습니다. 현재 이지빌의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GS건설 전체 자이 아파트에 공급되고 있으며, 그 외에 두산건설, 두산중공업, 한진중공업, 금호건설, 한양, 현대엠코 등 약 10만여 세대에 공급 중입니다.
▲매년 평균적으로 어느 정도 신입사원을 선발하며 경쟁률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일 년에 두 번의 공채를 뽑는데 인원은 약 15명입니다. 올해로 공채 3기를 맞는데 지금 까지 평균 경쟁률은 200:1 정도입니다. 입사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임원면접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최근 청년 취업난 속에서도 대기업 취업을 선호하는 구직자들이 많은데 이와 차별해서 이지빌만의 강점이나 메리트가 있다면?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에서는 여러 분야의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회사의 성장과 함께 자기 자신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면 일의 보람은 두 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 회사는 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인재를 선발할 때 중요시하는 부분은 무엇이고 입사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에는 무엇이 있나요?
어느 회사나 그렇듯 창의적인 인재를 선호합니다. 특별히 가산점을 부여하는 자격증은 없습니다. 우리 회사는 인턴십을 운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특별히 가산점을 부여하는 제도 또한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자격증을 갖추고 있는 것은 자신의 능력을 어필하는데 크게 작용하며 입사 후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입사 절차에서는 서류전형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지원직무에 맞게 쓴 자기소개서가 가장 중요합니다. 단락을 끊어 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이어져 인사담당자가 읽기 편하고 기억하기 쉽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취업 성공자 중 기억에 남거나 소개하고 싶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원서접수 마감 하루 전 회사를 방문한 한 지원자가 기억에 남습니다. 그 지원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들고 직접 회사로 방문해 바로 자신의 서류를 읽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열정이 느껴지고 용기 있는 지원자였습니다. 이처럼 수 천 명의 동등한 경쟁자들 사이에서는 남과 다른 경쟁력이 필요합니다.     

고민정 기자
고민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mjko921@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