⑫ STX그룹
⑫ STX그룹
  • 박윤조 기자
  • 승인 2010.09.30 23:33
  • 호수 12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STX글로벌 인턴십 가동

▲STX는 어떠한 기업인지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STX그룹은 해운·무역, 조선·기계, 플랜트·건설, 에너지의 4개 사업 부문을 축으로 하며 지주회사를 중심으로 11개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X는 전 세계 7대 권역에 140여개의 해외법인과 지사를 운영하며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달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STX가 가지는 경쟁력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쉽게 말씀 드리자면, 조선으로 배를 짓고, 그 배를 가지고 해운무역을 하고, 해외에 나가 직접 에너지 개발·플랜트 건설 등을 하는 등 유기적이며 연관성이 있는 사업구조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기업입니다. 특히 아프리카, 중동 등 해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사업주의 경영 이념은 무엇인가요.
창의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꿈을 세계에서 이룬다’는 경영방침을 가지고 ‘World Best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STX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STX그룹은 올해 처음으로 상반기 600명 규모의 인턴 사원을 채용합니다. STX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인텐시브(Intensive) 인턴, 글로벌(Global) 인턴, 서머(Summer) 인턴 등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분됩니다. 특히, ‘글로벌 인턴십’은 중국,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STX가 건설 및 플랜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요 해외 산업현장에서 6개월간 실무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글로벌 인턴 사원은 급여 이외에 항공편 및 숙식 등이 제공됩니다. 기업들의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이 국내 활동에 치중하고 있는 반면, STX의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은 STX의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면모를 잘 보여줍니다.

▲인재를 선발할 때 중요시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신입사원의 창의와 도전정신, 글로벌 마인드를 가장 중시하는 STX그룹은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사원을 육성하는 것을 인사정책의 기본으로 합니다.

▲STX가 원하는 대학생의 사회활동의 범주나 그 방향은 어떤 것인가요?
STX그룹이 ‘꿈과 미래가 있는 세상 만들기’를 모토로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을 지속하고 있는 만큼 이에 걸맞는 대학생 인재상을 원합니다.

▲STX에 입사하고 싶어하는 예비 신입사원인 대학생들에게 한마디.
창의와 도전정신을 가지고 해외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라면 언제든지 도전해 주십시오.


박윤조 기자 shynjo03@dankook.ac.kr

박윤조 기자
박윤조 기자 다른기사 보기

 shynjo0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