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5호 취업 클립뉴스 모음
1285호 취업 클립뉴스 모음
  • 김상천 기자
  • 승인 2010.10.12 23:38
  • 호수 12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온라인 신청만으로 창업자금 지원

중소기업청에서는 구직이 아닌 창업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을 위해 ‘우수 창업아이템 개발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중기청은 우수 창업아이템에 대한 개발비용과 개발기간 등을 고려해 필요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동아리는 온라인(www.changupnet.go.kr)을 통해 신청서와 동아리 소개서, 사업계획서, 동아리 회원명부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매년 2월이다.

 

국내 최대 규모 앱개발 경진대회 열린다

총상금 1억 7천여만 원의 앱개발 경진대회가 중소기업청과 서울·대구·광주시, 충남도 주최로 열린다. 응모기간은 11월 19일까지고, 해당 지자체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기업단위로는 참가할 수 없다. 개발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이며, 공모부문은 중기청 지정과제(1인 창조기업 지원사업)와 지자체 자율과제(지역주민 생활편익 증진 등)로 나뉜다. 당선자는 상장 및 상금과 1인 창조기업 우대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단국앱센터 앱 개발 기획세미나 열어

단국앱센터가 지난 6일 죽전캠퍼스 학생회관 학생극장에서 앱 개발 기획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에 초청된 3명의 강연자(김영식 (주)넥스트앱스 대표, 홍 준 전 퓨쳐스트림네트웍스 비즈니스 본부장, 국중진 숭실대 컴퓨터학부 강사)는 각각 한 시간씩 모바일 앱 개발에 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종 자료를 바탕으로 앱 시장을 전망했다. 이날 세미나엔 학부생, 대학원생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김상천 기자
김상천 기자 다른기사 보기

 firestarter@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