⑫ (주)마이다스아이티 경영지원실 인사팀 홍승표 사원
⑫ (주)마이다스아이티 경영지원실 인사팀 홍승표 사원
  • 김남형 기자
  • 승인 2010.11.0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만에 10배 성장 … 비결은 직원들의 건강한 사고

▲마이다스아이티는 어떠한 기업인가.
- 마이다스아이티(MIDAS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는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 그리고 구조분야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웹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2000년 9월에 포스코건설로부터 분사하여 현재 350여 명의 글로벌 전문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인도의 현지 법인과 24개국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60여개국에 공학 기술용 소프트웨어를 수출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가 개발하고 보급하는 MIDAS Family Program은 모든 공학 및 산업 영역에서 안전성과 경제성 분석을 위한 해석과 설계에 적용되고 있으며, 특히 건축, 토목, 지반 등 건설분야 구조해석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세계 1위라는 선도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
- 마이다스아이티의 핵심가치는 행복, 보람, 나눔으로 이는 마이다스아이티가 존재하는 이유이며, 정체성이자 최고의 가치 기준입니다. 임직원 모두의 행복과 함께 우리의 기술로 온 세상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이 마이다스아이티가 추구하는 궁극의 지향점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가 가지는 경쟁력이 있다면.
- 마이다스아이티는 2000년 연매출 45억 원에서 출발하여 2010년에는 연매출 450억 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간 30% 내외의 매출 증가율로 불과 10년만에 10배 성장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낸 놀라운 성공 비결은 건강한 사고를 지닌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이런 사람들이 있었기에 타 벤처기업이 무너지는 속에서도 성공 신화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취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 마이다스아이티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적성과 강점을 고려해 지원 부문을 미리 결정하고, 지원 분야별로 필요한 직무 전문성을 쌓아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페이지(www.midasit.com)의 직무소개란에 각 부문별 업무 내용이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니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이다스아이티는 세상을 보는 다양한 시각을 가진 분들을 선호합니다. 물론 학점이나 기본자격 등도 학교생활의 성실성의 한 측면으로 검토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전형과정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지원자 분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상을 향한 명확한 가치관과 주관을 확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지원자 여러분들의 열정이므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스스로의 열정을 잘 피력해 주십시오. 다만, 마이다스아이티는 면접과정이 까다롭고, 개개인에게 부여되는 면접시간도 매우 길며, 자기소개서 내용은 면접 과정에서 철저히 검증되므로 솔직한 작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면접 시 중요한 것은 직무에 대한 이해도, 열정, 전략적 사고, 가치관과 소통능력입니다. 개인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본 역량 이외에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다스아이티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에 대해 생각을 정리한다면 면접 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비전은 무엇인가.
- 올해 초 마이다스아이티는 전 임직원이 같은 목표, 같은 마음, 같은 방법으로 2014년까지 매출 1000억 원, 인력 300명(해외인력 포함 500명), 평균 연봉 1억 원을 실현하고자 중기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직원의 꿈과 회사의 꿈이 같으며, 같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 정진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회사의 성공이 직원의 행복으로 이어지고, 직원의 행복이 다시 회사의 성공 동력이 되는 선순환의 구조를 지향합니다. 초우량 대기업에서조차 꿈꾸기 힘든 평균 연봉 1억 원이라는 비전도 서로의 꿈에 대한 믿음과 신뢰에서 기인한 결과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10년 만에 10배 성장이라는 기적을 이루어 냈고, 지난 10년간 스스로 세운 목표를 어김없이 달성했기에 앞으로의 목표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습니다.


▲올해, 내년 해외 또는 국내에서 실시하려는 주요한 사업계획에는 무엇이 있나.
- 마이다스아이티는 현재 세계 최고의 건설(건축, 토목, 지반)분야 CAE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사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2009년부터 대한민국 기술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기계분야 CAE 소프트웨어 시장에 진출하여 새로운 시장 석권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미주,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김남형 기자
김남형 기자 다른기사 보기

 knh6856@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