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의 여유에서부텀 공정무역회의도 참가해봐유~!
커피 한 잔의 여유에서부텀 공정무역회의도 참가해봐유~!
  • 박윤조 기자
  • 승인 2010.11.16 16:53
  • 호수 12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국제공정무역회의

- 2010국제공정무역회의


커피 한 잔의 여유에서부텀
공정무역회의도 참가해봐유~!


우리 대학교 안팎으로 커피가게가 무쟈게 깔렸지만서도 상경관에 위치한 ‘아름다운 커피’집에 특별한 점이 있는뎀 고것이 뭔지 아시남유? 아아~ ‘아름다운 커피’집 옆에 단대신문 배포대가 있다고? 뭐… 고것도 맞는 말이구먼… 하나 더 있슈! 겉모냥은 다른 커피샵과 다를 바가 읍써~. 그란디 거서 커피가 우리나라도 들어오게 되는 과정을 요리~ 저리~ 따라가 보면 많은 야그들이 숨겨져 있지유. 무지 궁금하쥬?
그것은 바로 공정무역이라는 것이유. 공정무역이란 뭐냐면유 잘 들어보슈. 저개발국가의 소규모 커피 농부덜헌티 정당한 가격으로 커피를 사는 것이지유. 만약 공정무역제품이 아니라믄 커피 생산자들은 커피의 원가를 100원도 안되게 받는다는구먼! 나머지는 홀라당 대기업에 들어간대유! 아 시방 환장허것네. 이 일을 워쩐댜냐! 그러니께 우리가 저개발국 빈곤퇴치를 짱하게 위한다면 인제부텀 커피도 공정무역 커피로 사 먹고 겁나게 착한 소비자가 되야해유. 이왕에 사는 커피 한 잔, 저개발국에 희망도 전할 수 있다니께 일석이조구만유. 안그래유?
그라고 시방 거기에 만족하지 말구 더 나아가서 공정무역 행사에 댕기면 어떨까유? 공정무역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었다면 주목할 만한 행사가 곧 오고 있슈.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사업부에서 주최하는 ‘2010 국제공정무역회의’가 고것이구만유.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줄창 열리는디 시민참여축제부터 세계적인 공정무역 인사덜의 강연까지 경험할 수 있대유. 평소 공정무역이 딱딱하게 느껴져 접할 기회를 맹글지 못했다면유? 공정무역을 신나게 체험 행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축제를 추천해유. 공정무역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유? 국제회의 본 행사에 참여하면 되구만유. 세계공정무역기구의 부회장을 비롯해 페루 카카오 생산자까지, 주요 인사덜을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라 보장하는구만유. 오디서 어떻게 신청하냐고유? 자세한 것은 http://www.beautifulcoffee.com에 접속하면 장땡이쥬!

 

박윤조 기자 shynjo03@dankook.ac.kr

박윤조 기자
박윤조 기자 다른기사 보기

 shynjo0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