⑥ 지식창고(Knowledge Warehouse)-임주영(경영·3) 군
⑥ 지식창고(Knowledge Warehouse)-임주영(경영·3) 군
  • 고민정 기자
  • 승인 2010.11.26 17:50
  • 호수 12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1% 인재 모으기 운동 지식융합 창고 ‘Knowledge Warehouse’



우리 대학 1% 안에 드는 인재들이 모이면 어떤 일을 해낼 수 있을까. 숨어 있던 인재들이 모여 그들이 서로 지식을 나누며 자신의 가능성을 키울 수 있는 동아리가 있다. 바로 천안캠퍼스 창업동아리 ‘Knowledge Warehouse(이하 KW)’이다.

현재 ‘우리 대학 1% 인재 모으기 운동’을 펼치고 있는 KW의 대표 임주영(경영·3) 군은 “좋아하는 분야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언제든 찾아와 주길 바란다”며 “KW는 공부만 잘하는 학생이 아니라 각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자기 실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활짝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KW는 크게 Business, Research, Seminar 이 세 가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KW의 핵심 사업으로는 ‘Better World 펀드’ 운영이 있는데 2005년 국내투자를 시작으로, 2006년부터 해외투자도 함께해 현재까지 운용 중이다. 이들이 하고 있는 투자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더불어 기업의 탄소관리, 사회적 공헌도를 감안하고 투자하여 수익을 거두는 ‘지속가능투자’이다. 현재까지 이들이 투자한 펀드의 수익률은 국내 230.49%, 해외 264% 정도이다. 투자 고객은 학생이 아니어도 가능하며 최소 3년 이상의 기간 동안 투자를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다.

또한 KW는 최근 전 세계 대학과 기업에서 주목하고 있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다양한 주제로 매주 1회, 1시간 동안 소그룹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KW가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가 세미나를 통해 서로의 생각과 정보를 공유하며 나오는 것이기도 하다. 
팀원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끌어 주는 이 이상적인 동아리의 대표 임 군은 “‘통섭’이란 단어에서 힌트를 얻어 동아리를 설립하게 됐다”며 “동아리의 이름 그대로 수많은 지식들이 융합 된 ‘지식창고’에서 하나의 사업 운영 계획이 만들어지고, 그 프로젝트를 직접 운영해 보고 싶은 인재라면 누구든지 연락(jwspcgsgn@hanmail.net) 바란다”고 말했다.

고민정 기자
고민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mjko921@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