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성공up! ⑦ 창업 동아리 Aegis
창업, 성공up! ⑦ 창업 동아리 Aegis
  • 고우리 기자
  • 승인 2011.03.01 11:51
  • 호수 12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정보 보안을 위한 안드로이드 보안 APP

창업, 성공 up! 7. 창업 동아리 Aegis
스마트폰의 정보 보안을 위한 안드로이드 보안 APP

스마트폰 시대가 열렸다. 스마트폰이 도입된 지 1년 만에 가입자가 500만 명이 넘으며 너도나도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스마트폰의 사용이 활성화 되면서 관련된 여러 분야도 조명을 받고 있다. 이번 주 단대신문이 스마트폰의 핵심인 안드로이드 보안 앱을 연구하는 창업 동아리 Aegis를 만나봤다.
독특한 이름의 Aegis(이지스)는 ‘아이기스’라고 읽기도 하며, 그리스 로마신화에 나오는 ‘뚫리지 않는 창’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김수희(컴퓨터학부·4) 동아리 회장은 “정보 보안에 대해 연구하는 동아리의 특성을 잘 표현해 주는 이름이라 생각해 창업 동아리를 지원할 때에도 동일한 명칭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Aegis는 ‘정보화 시대에서 개인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자’라는 취지로 2007년도에 만들어진 동아리이다. 이러한 뜻으로 Aegis는 인터넷 보안 및 시스템 보안 등에 대해 꾸준히 연구해오며 지금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의 정보 보안 방법, 스마트폰 OS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안드로이드 보안 앱’을 이용한 창업 활동을 준비하게 됐고, 주로 스마트폰 및 다양한 보안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스터디와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구 활동을 토대로 보안 프로그램(혹은 앱)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안드로이드 보안 앱으로 창업 동아리를 시작 할 때엔 안드로이드가 이제 막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시작할 때여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적었고 특히 스마트폰 OS와 관련된 보안 연구 자료를 찾는 것도 많이 힘들었어요.” 하지만 김 회장은 “운 좋게 지난해부터 ‘단국앱센터’에서 개설한 안드로이드 강좌를 수강할 기회가 생겼다”며 “안드로이드와 관련된 지식을 쌓으며 직접 앱을 제작해 볼 수 있어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보안이 배우고 싶다는 생각 하나로 1학년 때부터 활동했던 동아리인 만큼 선배들을 통해 많은 것들을 듣고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보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열정적으로 동아리가 운영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고우리 기자 dnfl2930@dankook.ac.kr

고우리 기자
고우리 기자

 dnfl2930@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