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문 열기 - 강병혁(스포츠경영·10졸) IBK 기업은행 계장
취업 문 열기 - 강병혁(스포츠경영·10졸) IBK 기업은행 계장
  • 이샤론
  • 승인 2011.03.04 14:48
  • 호수 12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가치는 스스로 만듭니다"

 


▲체육대학을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 은행에 취업했습니다. 특별히 은행에 취업하신 이유가 있나요?

금융분야는 취업계의 열린 문이라고도 합니다. 일반 회사에서는 경영학과나 무역학과, 회계학과 등 몇몇 학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을 모집하곤 하는데 금융 분야는 과에 한정적이지 않고 자격증이나 자신이 준비하고 쌓아온 노력으로 취업이 가능한 진보적인 계열이기에 이 길을 선택 했습니다.

▲높은 토익점수와 굉장히 많은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비결이 무엇입니까?

중요한 것은 공부 방법이 아닙니다.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이지요. 그 이유를 깨닫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시작한 것이 영어였는데 체육대학 학생들 중 상다수가 그렇듯 중고등학교 때부터 운동을 준비해온 학생이기에 상대적으로 공부에 소홀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지식도 공부하는 습관도 잡혀있지 않는 저를 잡은 것은 오직 스스로의 의지였습니다. 공부의 이유를 깨닫고 공부를 시작하면서 공부에만 집중하기 위해서 주변도 정리하고 몇 개월간은 핸드폰도 꺼놓고 살았습니다. 서점에서 중학교 영어책을 사다가 3개월 간은 낮과 밤을 바꿔서 낮에는 자고 밤에는 공부하며 집 밖을 나가지 않고 공부에만 몰두했습니다. 그렇게 공부를 하고 토익시험을 보니 700점 정도가 나왔었고 학교에 다니며 독학으로 토익공부를 시작하고 6개월 뒤에는 900점 이상의 점수를 맞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을 시작으로 자신감을 얻었고, AFPK 펀드, 펀드상담사, 금융투자상담사, 재무경영관리사, 증권투자 상담사, 파생상품 상담사 총 6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무엇을 하려거든 지금 시작 하세요. 무엇이든지 딱 하나만 해보고 할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증명해 보이세요. 낮아진 자신감이 올라갈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계기로 인해 공부의 이유를 깨닫게 된거죠?

어느날 문득 내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았을 때 한심하다고 느꼈고 지금까지 쫒던 가치가 쓸모 없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때 정신적으로 굉장히 힘들어했습니다. 그렇게 힘든 시기를 겪은 뒤 공부해서‘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자’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 드립니다.

자신의 인생의 선택권은 자신에게 있습니다. 환경을 탓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여러분이 해오신 선택이 지금의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한 지금이 당장 내일의 결과에 미치진 않겠지만 언젠가는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이 반듯이 따릅니다. 
지금 당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정말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따져보세요. 자신의 가치는 자신이 만듭니다.

이샤론 기자 sksms93@dankook.ac.kr

이샤론
이샤론 다른기사 보기

 sksms9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