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 우수 11개 학과에 포상
죽전 건축공학, 천안 환경자원경제 1위
2012-10-16 서동주
지난 11일 죽전·천안캠퍼스에서 취업률 우수학과 포상식을 가졌다. 취업률 우수학과에는 죽전캠퍼스의 건축공학과와 천안캠퍼스의 환경자원경제학과가 각각 1위로 선정됐다. 건축공학과는 취업률 78.1%로 전년대비 28.1% 올랐다. 환경자원경제학과는 76.0%로 전년대비 23.6% 상승했다. 작년 취업률 우수학과로 선정됐던 3개 학과는 올해에는 모두 순위에 들지 못했다.
1위를 차지한 건축공학과의 전재열 교수는 “모든 교수와 학생이 열심히 뛰었던 결과인 것 같다”며 “특히 학생과 교수가 함께했던 멘토 멘티 프로그램의 효과가 컸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포상은 ‘2012 건강보험 DB 기준 취업통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전년 대비 전공별 취업률 상승률 30%, 타 대학 동일학과 취업률 순위 가중 평균50%, 취업자 수 가중값 20% 등 작년 보다 다양한 지표를 반영해 선정했다. 또한, 죽전캠퍼스는 지난해 3위까지이던 범위를 대폭 늘려 올해부터는 장려상을 포함 총 8개 학과에 포상했다.
죽전 취업진로처 관계자는 “현재 대학평가 및 정부의 대학재정 지원사업 등에서 취업률은 중요한 지표로 반영되고 있어 취업률 향상을 위한 사기진작 차원에서 우수학과 포상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 차원에서 재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취업을 앞둔 재학생들이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취업진로처를 찾아 도움을 받아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