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받자, 단대 장학금 [DKU News]

2018-06-07     정용환 기자

[DKU News] 알고 받자, 단대 장학금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입니다. 2018년도 1학기 종강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우리학우들을 위해 마련되어있는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디보이스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장학금과 관련된 정보들은 단국대학교 홈페이지 포털을 통해 알 수 있는데요,

우리 대학의 장학금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교내 성적장학금, 외부 기관을 통한 장학금, 마지막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 신청을 할 수 있는 장학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근로, 멘토링 활동과 같이 다양한 형태로 장학금을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한재석 | 도서관 근로학생
Q. 근로 장학생을 어떻게 하게 되었는가?
교내 근로가 옛날 같은 경우에는 학년 순이다 보니까. 3학년 때까지는 근로를 못 하다가 4학년이 되어서 교내 근로를 신청해서 하게 되었고요.

Q. 장학금에 대해서 알아본 적이 있는가?
교내 장학금 같은 경우에는 성적장학금 이외에는 잘 알고 있는 것은 없고요.
제가 찾아본 거랑은 다르게 교내에서 공지하는 장학금이 많이 올라오는 것 같지는 않더라고요.
40개가 넘는다고 하셨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더 많은 장학금이 있는 것 같아서 장학금을 신청할 때 다른 교외 근로 장학금 찾아보시면 신청하실 수 있는 건 많을 것 같아요. ]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교내성적장학금 신청기간입니다. 학과 별로 선발기준이 달라 많은 학우들이 헷갈려하곤 하는데요. 우선 공통적으로 학기성적, 공인영어 그리고 전공평가 세 분야로 나뉘어 평가를 합니다. 특히나 전공평가를 측정하는 내용은 각 학과마다 매우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과 상경대학을 비롯한 몇 몇 학과들은 전공평가를 실시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 외의 학과 중 고분자 공학과는 학과발전 기여점수에 따라, 체육교육과나 같은 경우 과내 행사 참여 여부로 전공평가 점수가 측정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장학금은 무엇보다 중요한 학생복지 중 하나입니다.
우리 학우들이 정확한 정보를 통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디보이스 황성연입니다.

영상취재: 정용환 영상기자
리포터: 황성연 아나운서

정용환 영상기자 wjddyd01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