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분위기의 매장은 싫어!

2023-04-04     박경윤 수습기자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을 ‘플래그십 스토어’라고 부른다.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질렸다면, 직접 제품을 체험하는 공간은 이색적이고 흥미로울 것이다. 꽃도 만개하고 날씨도 선선한 요즘, 친구 혹은 연인과 가볍게 전시와 체험을 동시에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이색 전시를 즐길 수 있는 3곳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소개한다.

 

삼청 공예 거리의 특징을 살린 ‘탬버린즈’

출처:

지난 3월 16일 코스메틱 브랜드인 ‘탬버린즈’가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총 4층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매장 1층에서는 탬버린즈 전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2~4층은 이재헌 예술작가의 <FIGURE IN THE GARDEN> 전시뿐 아니라 삼청 공예 거리의 특징을 탬버린즈의 시각으로 살린 오브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4층에는 스토어의 시그니처인 ‘대형 고양이 캔들’도 전시돼 있다. 매력적인 향을 맡으며 이색적인 전시를 즐기고 지인에게 특별한 향기를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3길 84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8시 (휴무X)

 

시몬스의 살아있는 역사 ‘시몬스 테라스’

출처: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시몬스 테라스는 ‘시몬스’의 전 제품을 관람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방문객은 시몬스의 매트리스를 체험해보거나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장 내부는 여러 문화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다. ‘멍때리기’라는 테마로 구성된 미디어 전시와 곳곳에 있는 장 줄리앙 작가의 미술품도 관람할 수 있다. 야외 테라스에서는 잠시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이 조성돼 피크닉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니 한가한 주말,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긴 후 야외 테라스에 앉아 휴식을 즐겨보자.


▶주소: 경기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운영시간: 일요일~목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금요일~토요일 오전 11시~오후 9시

 

커피 애호가를 위한 ‘수안 커피 컴퍼니’

출처:

‘수안 커피 컴퍼니’는 커피만을 위한 시간과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운영 중인 부산의 대형카페다. 방문객들은 이곳의 특이한 시음 방법으로 각종 드립커피와 원두커피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시중에서 찾기 어려운 생두를 보유하고 있어 커피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방문을 추천한다. 매장의 중앙에는 대형 로스팅 기계와 커피 제조 공간이 있다. 방문객들은 자리에 앉아 커피 내리는 과정을 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커피의 맛을 보고 즐기고 싶은 이에게 방문을 추천한다.


▶주소: 경상남도 부산시 동래구 충렬대로256번길 32 
▶운영시간: 매일 낮 12시~오후 6시 (휴무 별도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