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기념 중앙도서관 다양한 서비스 선보여

경인지역 14개 대학과 열람실 개방 협약, 온라인 토익·토플 모의 테스트 무료 서비스

2009-01-05     신승애 기자

우리 대학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겨울방학 중 경인지역 대학도서관 이용과 온라인 TOEIC, TOEFL 모의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인지역 대학도서관 이용 서비스는 대학 도서관 협약에 따라 겨울방학기간에 인천대, 인하대, 한국항공대 등 14개 대학도서관을 이용 할 수 있는 제도이다.

서비스 범위는 자료열람과 일반열람실이며 이용대상자는 재학생 및 대학원생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타 도서관 열람의뢰서가 필요하다. 열람 의뢰서 신청방법은 도서관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용자서비스 메뉴의 ‘타도서관이용신청’을 접속해 해당 대학교를 선택한 후 이용기간을 입력하여 출력해서 이용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은 온라인 TOEIC, TOEFL 모의테스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서비스 내용은 토익 모의 테스트, 토플 모의 테스트, 토익강좌, 사이버어학원 등 이다. 이용 방법은 도서관홈페이지에 접속 후 전자정보검색 메뉴의 ‘e-Learning’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알림= 중앙도서관은 구독중인 정기간행물(학술지)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 중이다. 이에 대해 누적된 결호를 조사 및 보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전자정보운영과의 신귀순 주임은 “교수님들께서 개인적으로 소장한 자료가 결호 목록(학문분야, 학과별)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알려주시거나 기증해 주시면 이용자를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