⑩메이크업

2009-12-01     도우리, 김유진 기자

죽전캠퍼스
 -설혜원(일어일문ㆍ1)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다. 옷이나 액세서리처럼 나를 아름답게 보이는 메이크업도 패션의 일부라 할 수 있다. 요즘 여성들 사이에서 애용되고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이 가죽 자켓과 잘 어울리는 설혜원 양을 만나봤다.

1.스모키 메이크업시 애용하는 화장품은?
바비브라운의 젤 아이라이너를 주로 사용한다. 가격대는 높지만 잘 번지지 않고, 지속력이 좋지만 세안 시 쉽게 지워진다는 장점이 있다.
2.스모키 메이크업을 즐겨하는 이유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거의 항상 하고 다닌다. 다른 메이크업에 비해 눈이 또렷하면서도 커 보이고,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3.메이크업은 어디서 배우는가?
잡지나 인터넷으로 다른 사람이나 모델의 잘된 메이크업을 보고 혼자서 터득한다.

천안캠퍼스
 -박주연(회계ㆍ2)

화장은 여자의 무기지만 잘하지 못하면 안 하니만 못한, ‘잘해야만 하는 숙제’이기도 하다. 자연스러운 기본 화장으로 예쁜 얼굴을 더 돋보이게 한 박주연 양을 만나봤다.

1. 평소 화장 스타일은 어떤가?
화장은 단점은 가려주고 장점은 부각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행하거나 과한 화장보단 나에게 어울리는 화장을 하는 편이다.
2.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위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가장 중요한 건 기초화장인 것 같다. 기초화장만 잘해도 자연스럽고 잘된 화장이 된다.
3. 기초화장 외 신경 쓰는 부분은?
눈 화장. 눈 화장엔 젤 아이라이너를 쓰는데, 눈에 자극도 적고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속눈썹도 면봉으로 고데기를 만들어 올려주고 마스카라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