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5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에서 제1회 ‘2023 천안시 대학 어울림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우리 대학을 포함한 천안시의 12개 대학(공주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백석대 등)과 천안시민이 참여한 이 행사는 ▲대학 가요제 ▲동아리 경연 ▲축하공연 ▲대학 입시상담 ▲불꽃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를 통해 대학도시 천안을 알리고 대학생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었다.
이전까지는 우리 대학이 포함된 천안시 소속 12개 대학이 협업해 축제를 만들고 지역주민과 함께할 기회가 없었지만,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통해 대학생들의 홍보와 함께 지역민과 어울릴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특히 ‘동아리 경연’ 무대에서는 재즈 동아리 ‘라뮤지크’가 참여해 우리 대학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재능을 발산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라뮤지크 부원 이예원(영어3)씨는 “다채롭고 풍요로운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고 그에 걸맞은 성과를 낸 성공적인 공연이었다”며, “다음 행사나 축제가 있다면 더욱 멋진 무대를 보여주는 라뮤지크가 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상돈 천안시장은 “지자체와 대학이 함께하는 이번 축제가 대학도시 천안을 널리 알려 도시와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생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라며 의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 단대신문 : 펼쳐라, 단국이 보인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