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뉴스
클립뉴스
  • 단대신문
  • 승인 2011.03.04 19:43
  • 호수 12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MOS 특별 수강생 모집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지난달 13일부터 5일간 80명의 MOS 국제공인자격시험 특별 수강생을 모집하여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은 20일부터 2주간 진행되었으며 PowerPoint, Excel, Word, Outlook의 4개 과목으로 구성되었다.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자격시험은 Microsoft가 인증하는 컴퓨터 국제자격시험이다.

공인회계사 6명 합격
우리 대학이 ‘2010년도 제45회 공인회계사(CPA) 시험’에서 6명의 최종합격자를 배출했다. 합격자는 서지혁(회계·4) 군, 김재우(재무회계·4학기), 이진시(재무회계·2학기), 한혜선(재무회계·3학기), 전혜림(재무회계·3학기), 최무근(재무관리·3학기)원우이다.

훈훈한 기금 기탁 소식 잇달아
우리 대학 우리은행 재직동문회가 지난 12월 9일 국제화교류기금으로 써 달라며 1천만원을 기부했다. 이어 지난 14일 천안캠퍼스에 재직했던 故 이성준 주임의 유가족이 고인의 유지에 따라 대학에 500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노스보스(Nosvos) 이미지 공모전
우리 대학 출판부에서 ‘노스보스(Nosvos)의 이미지화’를 주제로 지난 달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디자인 공모전을 갖고 있다. 응모작은 이메일(dkup@dankook.ac.kr)을 통해 제출하며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발표는 다음달 11일에 우리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2010년 유망기술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사업’ IT 분야 우수 수행 기관 선정
특허청이 주최하는 ‘2010년 유망기술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사업’ IT 분야에서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이 2개 과제를 지원해 종합 평가 점수 1,2위를 차지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15일 열린 성과 평가 워크숍에서 우수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제2회 종합설계경진대회 열려
지난달 1일과 2일,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주최하는 제2회 종합설계경진대회가 죽전캠퍼스 혜당관 로비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능동 소음 제어 헤드폰·실리콘 코팅을 이용해 안전성을 강화한 전구 등 졸업작품전에서 기량을 뽐내고 선별된 작품 50여 점이 전시됐다.

우리 대학 환경공단과 협약 체결
지난달 13일 우리 대학과 한국환경공단이 학술과 인력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우리 대학은 한국환경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선진기술과 현장의 실무경험을 대학 교육에 접목하여 전문 인재양성프로그램 개발과 공동연구 과제 수행 등으로 녹색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녹색성장을 이끌어갈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단대신문
단대신문 다른기사 보기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