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UAE의 HCT와 협약 체결
우리 대학 UAE의 HCT와 협약 체결
  • 권예은 기자
  • 승인 2011.04.05 15:37
  • 호수 12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호성 총장(우)과 나하얀 HCT 총장 겸 UAE 고등교육부장관이 협약서를 작성하고 있다.

  우리 대학이 지난달 30일 UAE(United Arab Emira-tes, 아랍에미리트)의 과학기술대학교인 HCT(Higher College of Technology)와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는 교수·직원·학생의 교환, 공동 연구 과제를 진행하며 상호 협력사업 추진 등 학술 연구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토니블레어 전 영국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장호성 총장, 나하얀 HCT총장 겸 UAE고등교육부 장관, 강선용 석좌교수(전 UAE 대사)가 자리했다.


  HCT는 UAE 최대 종합대학으로 1988년에 개교해 아부다비에 메인캠퍼스를 두고 있다. 현재 1만9천여 명의 학생과 2천여 명의 교직원이 있으며 상경, 교육학, 공학, IT, 응용커뮤니케이션, 보건학 등의 전공이 개설돼 있다.


  또한 장 총장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제 6회 국경 없는 교육 컨퍼런스(EWB : Education Without Borders) World Forum에 메인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EWB World Forum은 ‘Education in time of Globalization : Going Global’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토니블레어 전 영국 총리를 비롯해, 전 세계 저명인사 20여명이 패널로 참석해 세계 교육의 국제화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장 총장은 이번 포럼에서 많은 나라들이 국비 유학생이 유학 후 귀국하지 않는 인재유출 고민에 대해 “국비 유학생들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과학, 체육, 미술 등 학문 분야별 관리위원회가 구성돼 이들에 대한 세부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권예은 기자
권예은 기자 다른기사 보기

 silver122@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