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창업, 함께 JOB아요 [DKU News]
취창업, 함께 JOB아요 [DKU News]
  • 정광현 기자
  • 승인 2019.04.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U News] 취창업, 함께 JOB아요

누구나 갖고 있지만 쉽게 해결할 수 없는 것, 바로 진로 고민입니다. 하지만 취창업지원처와 함께라면 그 고민해결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취창업지원처의 프로그램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취창업처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진로 및 취업 컨설팅입니다. 올해, JOB카페를 작게 이전하고 더 많은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상담실을 늘렸습니다.

또한, 1학년 필수 교양인 진로설계와자기계발을 비롯하여 성공취업을위한핵심직무역량강화, 취업전략과사회진출 등의 취창업 교과목을 운영합니다. 취창업 교과목은 절대평가 또는 특수평가를 시행하므로 타 교양에 비해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창업처에서는 반기 별로 취업 마스터플랜을 진행하는데요. 2019년 상반기 취업 마스터플랜에는 서류-필기-면접으로 구분하여 자기소개서 작성 솔루션, NCS, 대기업 직무 적성, 면접가이드, 실전 모의면접 등을 진행합니다. 또한 해커스잡과 같은 외부 전문 업체와 연계하여 돈을 들이지 않고도 전략적인 취업준비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취창업처는 기업체의 요청에 총장 명의의 추천을 통해 우수 학생의 취업을 알선하고 있습니다.

취창업지원처 조병식 팀장은 아직 학생들의 취창업처 프로그램 참여가 부족하다고 밝혔는데요. 취창업 관련 정보는 우리 학교 포털의 영웅스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창업 프로그램은 1~2학년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로에 대해 도움을 얻고 싶다면 취창업처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디보이스 이지은입니다.

영상취재 : 정광현 영상기자, 황지원 수습기자
리포터 : 이지은 아나운서

정광현 기자 xmsxmsgkrp@naver.com

정광현 기자
정광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xmsxmsgk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