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학생식당에서 ‘제 1기 학생자문단’ 오리엔테이션이 있었다. 학생자문단은 교육개발인증원에서 실시하는 대학의 교육과 학습에 관련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의견을 반영하며 보다 나은 교수법과 학습법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의 참여와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총 10명의 학생자문단은 앞으로 2팀으로 나누어 팀별 과제 및 주제에 따라 개인 활동을 가질 예정이며 2010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교육개발인증원 관계자는 “그동안 우리 대학이 개설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의도한 목표와 성과에 대해 학생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가 없었다”며 “자문단을 통해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학생의 입장에서 어떤 방향이 좋을지 등에 대한 많은 얘기를 들을 예정이며 앞으로의 1기 자문단의 활약을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생자문단 오리엔테이션은 교육개발인증원 소개, 자문단의 운영목적, 활동계획, 부원장 인사말, 점심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제1기 학생자문단 황규호(경영·2) 군은 “학우들과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돼 뜻 깊다”고 소감을 말하며 “앞으로 타의가 아닌 자의로 자문단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우리 대학과 학우들을 위해 모범적인 자문단으로 기억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학생자문단에게는 소액의 문화상품권 지급, 봉사활동시간 인정, 학생자문단 활동 인증서 발급 및 학습법특강 및 행사 참여 우선권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죽전캠퍼스 교육개발인증원은 지난 9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석주선기념박물관 206호 컨벤션홀에서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제 17회 제자사랑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이화여자대학교 교양영어실 소속 문혜진 교수가 ‘Lecturing in English: Tips & Expressions’를 주제로 영어강의 운영 노하우와 이를 위한 다양한 표현들, 문제 상활별 대처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영어 원어강의를 운영 또는 계획 중인 우리 대학 40명의 교수진이 참석하여 강의직후 향후 영어강의 역량향상을 위한 논의의 시간도 가졌다. 오는 12일에는 오후 6시부터 7시 20분까지 대학원동 318호에서 우리 대학 영어영문학과 김현주 교수가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영어강의 수강에 관련하여 학습법특강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단대신문 : 펼쳐라, 단국이 보인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