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이야기] 학우들을 위한 첨단과학대학 학생회 정기적인 봉사활동
[우리대학 이야기] 학우들을 위한 첨단과학대학 학생회 정기적인 봉사활동
  • 김수연 기자
  • 승인 2009.08.01 18:40
  • 호수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ports대회, 동아리 활성화, 첨단과학대 학생회만의 특색


▲첨단과학대학 학생회는 학생들과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요.
첫째로, 학생회실을 항상 개방 해 놓음으로써 학우들의 고충과 의견 수렴을 위한 준비를 항시 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싸이월드에 첨단과학대학 클럽을 만들어 학생회실로의 출입이 어려운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행사를 미리 공지하여 학우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습니다.

▲첨단과학대학 학생회에서 공약사항 중 열린 학생회 운영으로 누구나 편하게 쉴 수 있고 도움을 청할 수 있는 학생회를 만든다고 했는데 이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요.
저희가 생각하는 열린 학생회는 넓게는 학교 밖 세상에도 관심과 애정이 있으며 좁게는 학교 내 우리 첨단과학대학 학우들의 개인적인 재능이나 관심에도 늘 주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저희 행사 중 일부분인 봉사활동이나 E-sports대회 등은 학우들이 개별적으로 하기 힘든 일이나 취미에도 조금 더 다가가고자 하는 취지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매주 정기적으로 각 과 학회장님들과 회의를 통하여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공약 중 전공별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힘쓴다고 들었는데 구체적인 계획 및 내용을 듣고 싶습니다.
기존의 동아리 활성화에 문제점으로 제기 되었던 것은 활발하게 활동하는 동아리임에도 불구하고 동아리방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동아리 활동 및 실적을 파악하여 불필요한 동아리 방은 없애고 활성화 된 동아리를 위주로 동아리방을 재분배 하려고 합니다. 이는 전공별 동아리 방을 최소 1개 이상 확보할 수 있게 하여 편의를 제공해 주고 싶은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저희는 학우들이 유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체육대회, 대동제 행사 등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또 정기적인단체 봉사활동을 통하여 1년 동안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간담회나 학술제 등을 통하여 학우들의 알 권리를 보호하고 학술적인 행사도 진행 할 것입니다. 
 
 

김수연 기자
김수연 기자

 loveme29@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