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캠퍼스, 경기지역 디자인·공예 및 IT·BT분야 산업 육성의 거점으로 부상
죽전캠퍼스, 경기지역 디자인·공예 및 IT·BT분야 산업 육성의 거점으로 부상
  • 박준범 기자
  • 승인 2009.08.04 18:47
  • 호수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보육센터장으로 변종회(분자생물) 교수 임명, 운영위원회 구성

대학당국은 지난 18일 변종회(분자생물) 교수를 죽전캠퍼스 창업보육센터장으로 임명하고 산학협력단장과 교수진, 외부 전문가로 이루어진 운영위원회 구성에 나섰다. 운영위원회는 오는 8월 완공될 복지관에 입주할 창업보육센터의 입주 신청자 선정 기준과 맞춤 서비스 지원계획 등을 수립하기 위해 꾸려진다.

변종회 창업보육센터장은 “아직 (운영위원회가) 구성 단계에 있어 구체적인 지원계획을 말하기는 어렵다”며 “일단 운영위원회가 구성 되면 이미 성공적으로 정착한 천안캠퍼스 창업보육센터의 노하우를 전수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벌써부터 창업보육센터 입주에 관심을 보이는 교수님들도 계시다”며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교수님들이나 재학생들의 벤처 창업 꿈을 실제화 시키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말 산학협력단이 총 16개 대학 및 기관과 경쟁해 유치한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는 ‘우리 대학이 디자인·공예 부문과 IT·BT분야 산업 육성의 거점으로 부상할 발판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산학협력단 측은 “경쟁 당시 경기도 중소기업청에서 ‘단국대학은 (창업보육센터에) 꼭 참여해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인정받은바 있다”며 성공적인 창업보육센터 정착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창업보육센터란? 기술과 사업성은 있으나 자금·장소 및 시설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에게 개인 또는 공동작업장 등의 시설을 저렴하게 제공함과 아울러 경영, 세무, 기술지도 등의 지원을 통해 창업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이고 원활한 성장을 유도함으로써 창업을 촉진하고 창업성장률을 높이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수행하는 조직. 창업 지원, 기술 지원, 경영 및 법률자문 지원,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 지원을 함.

박준범 기자
박준범 기자

 psari@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