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몰입·사이사이영어회화
영어몰입·사이사이영어회화
  • 김유진 기자, 강난희 기자
  • 승인 2009.08.04 18:51
  • 호수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익스피킹 등 영어강좌 다채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영어 성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주부터 죽전캠퍼스는 웅비홀 및 집현재 주관으로 이번 주부터 잉글리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관련기사 1244호 1면). 또 학기 중 이외에도 방학 중에 ‘영어몰입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이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어몰입프로그램’은 천안캠퍼스에서 지난 동계 방학 중 이미 실시된 바 있다(관련기사 1242호 2면). 또 천안캠퍼스 학사재에서도 23일부터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Help! English Teacher’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죽전 교육개발인증원에서는 영어스터디그룹을 모집해 운영 중이다. 현재 운영 중인 4개 반은 각 1명씩의 멘토를 두고 10명 이내의 멘티들이 공부하고 있다. 교육개발인증원 측에서는 이를 위해 시간대 별로 분반해 도서관의 협조를 받아 도서관 그룹스터디룸에서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학습내용 및 결과를 학생들로부터 매주 보고받아 공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천안 교육개발인증원에서는 ‘곰돌이 영어 멘토링’ 및 ‘사이사이 영어회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관련기사 1242호 2면). 곰돌이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올해 총 245명의 학생들이 멘토 및 멘티로 참여하고 있다.

또 죽전캠퍼스 취업진로지원센터에서는 취업에 도움이 되는 영어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잡카페에서 국제어학원과 함께 잉글리쉬 존을 운영중이며 현재 1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취업진로지원센터는 토익 스피킹이 취업에 중요시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토익스피킹 단기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며 영어 인터뷰능력 향상을 위해 온 ·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취업진로지원센터 이세우 주임은 “학생들의 취업 및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학생들이 요청하는 프로그램 중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고 기존에 없는 프로그램은 개설하려고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양 캠퍼스 모두 학생들의 토익 성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공인토익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죽전캠퍼스는 개인당 총 3회, 17000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천안캠퍼스는 2회였던 지원 횟수를 얼마 전 3회로 늘렸다. 또 장학금을 신청할 때도 양 캠퍼스 모두 공인토익 성적이 있어야만 신청할 수 있는 ‘장학금 토익 필수제도’도 시행 중이다.  
 
김유진 기자, 강난희 기자
김유진 기자, 강난희 기자

 yj0914@dankook.ac.kr, lanhee85@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