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 대학의 진정한 의미
(86) 대학의 진정한 의미
  • 취재팀
  • 승인 2010.03.30 13:26
  • 호수 12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의 목적은 학문연구
대학은 학문을 연구하는 곳이 되어야 한다. 원래 대학의 목적은 학문연구에 있기 때문에 대학 측도 이에 대한 지원을 많이 해야 한다. 또 실용적인 측면은 학문의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하지 목적 자체가 돼서는 안 된다. 열심히 공부하면 취업은 자동적으로 될 것이다.
김주섭(정치외교·4)

 

대학은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곳
취업증명서를 출석으로 인정하는 교수님들을 보면 학교가 지식을 배우는 곳이 아니라 취업을 위한 졸업장 취득에 급급한 곳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학교는 진심으로 공부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김도경(시각디자인·1)

 

취업 아카데미가 되는 현실이 안타깝다
학교의 본 목적은 학문을 위한 곳이다. 하지만 IMF이후 기업들의 인원 감축에 따른 학교 서열화가 이루어지면서 학교가 취업 아카데미가 된 게 현실인 것 같다. 다른 동아리의 경우 학생들의 참여가 없어 힘든데, 취업 동아리 티핑포인트의 경쟁률은 3:1이라고 한다.
이영빈(경영·4)

 

대학은 취업을 위해 거쳐 가야 할 과정
대학에서 배우는 과목들은 이론이 중심적이다. 때문에 사회에 나갔을 때 정말로 그것이 유용하게 쓰일지가 의문이다. 사회에 나가 일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대학은 취업의 예비 과정이 되어야 하며, 각자 자신의 전공과목을 중심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한다.            

 김준구(멀티미디어공·2)

 

대학은 취업과 관련된 지식을 가르쳐야 할 듯
대학에서 원하는 것을 배울 수도 있지만, 이것은 시간적 · 공간적 한계가 있다. 요즘 현실로 미루어 보았을 때, 원하는 과에 들어왔어도 취업과 관련 없는 과목들을 배울 때가 대부분이다. 결국은 취업을 위해서 대학에 오는 것이라 생각한다. 때문에 대학에서 취업과 관련된 지식들을 배우는 게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장태곤(영어·4)

취재팀
취재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