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PA-KAPS 모의 정책갈등조정회의 경연대회’ 최우수상
‘KIPA-KAPS 모의 정책갈등조정회의 경연대회’ 최우수상
  • 권예은 기자
  • 승인 2011.11.29 14:03
  • 호수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전국 대학생 모의상사중재 경연대회’ 우수상

‘KIPA-KAPS 모의 정책갈등조정회의 경연대회’ 최우수상
‘제9회 전국 대학생 모의상사중재 경연대회’ 우수상


  우리 대학 죽전캠퍼스 분쟁해결연구센터(소장 : 김태기(경제) 교수) 연구 조교들이 한국정책학회에서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KIPA-KAPS 모의 정책갈등조정회의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김명윤(경제·4), 김지연(행정·4), 문승민(행정·4), 염지현(법학·3), 이세정(언론영상·3), 이승익(경제·3), 이태희(경제·3), 장지윤(정치외교·3), 진보라(언론영상·4) 이상 9명의 분쟁해결연구센터 연구조교들은 ‘변호사 시험 합격률 분쟁 조정’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쳐 보였다. 시상식은 오는 2일 ‘2011년 한국정책학회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경연대회 작품 영상 시연회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분쟁해결분야에서 천안캠퍼스 무역학과 학생들도 수상 소식을 알려왔다. 대한상사중재원에서 주최하는 ‘제9회 전국 대학생 모의상사중재 경연대회’에서 김영성(3) 군, 김민지(1) 양이 우수상을 받았다. 본 대회에서 우리 대학 무역학과 학생들은 그동안 다섯 차례나 대상과 금상을 수상하는 등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내 왔다.


  한편 지식경제부 무역위원회와 무역협회가 공동개최한 ‘제12회 대학(원)생 무역논문대회’에서 무역학과 김중호(3) 군, 장성준(3) 군, 서정민(4) 양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이들은 ‘미국의 국제무역위원회의 한국산 하단 냉동고형 냉장고 덤핑 피해판정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WTO 반덤핑 협정과 비교하여 미국 정부의 잘못된 판정 요인을 분석했다.


권예은 기자 silver122@dankook.ac.kr

권예은 기자
권예은 기자 다른기사 보기

 silver122@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