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문열기 - 경찰공무원
취업문열기 - 경찰공무원
  • 이샤론
  • 승인 2011.05.25 09:46
  • 호수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원일(스포츠경영·4)

▲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들은 대학생활을 즐기고 있을 때 나 혼자 취업준비를 하며 공부하는 것, 학생신분으로 금전적인 부분을 충당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경쟁이 워낙 치열해 공부에만 집중해야하기 때문에 사람도 못 만나게 됐습니다. 그러다보니 우울증에 걸리는 사람을 보기도 했습니다.

▲ 어떻게 이겨냈나요

지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공부했습니다. 집은 유혹이 많아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노량진으로 향했습니다. 하루 온종일 공부만 했습니다. 노량진의 열정적인 분위기 또한 힘든 상황 속에서 ‘나만 힘든 것이 아니며 모두 열심히 하기에 투정부리지 말자’라는 생각이 들게 해줬습니다.

▲ 후배들에게 권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잘하는 것은 자꾸 하고 싶고 하게 되지만 못하는 것은 잘 안하게 됩니다. 잘하는 것 보다는 못하는 부분에 많이 투자해보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길 바랍니다. 또한 영어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영어가 필요하지 않는 분야에 취업을 원한다고 해도 영어는 이제 기본입니다. 일찍 시작 할수록 좋습니다.

▲ 취업(또는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미 뒤쳐졌다는 생각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현재를 즐기고 최선을 다한다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현실을 직시하게 되어 꿈이 작아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현실을 너무 의식해서 꿈을 낮추지 마세요.
전공에 얽매이기 보다는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이 최선입니다.
또한 체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어떤 일도 할 수 없습니다. 평소에 조금씩이라도 관리를 해 놓으면 언젠간 꼭 득을 보게 될 것 입니다. 자기관리는 건강하게 몸을 잘 관리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 현재 꿈을 이룬 뒤에 본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또한 다른 꿈이나 소망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우선 다음 학기에 복학을 하면 지금 일과 관련된 전공 수업을 듣고 싶습니다. 대학교 졸업 뒤 대학원도 진학 할 예정입니다. 근무시간이 비교적 자유로운 직종이기 학교를 다니는 것에 무리가 없어서 좋습니다. 

이샤론
이샤론 다른기사 보기

 sksms9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