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고 그리고 결과로
만들고 그리고 결과로
  • 이영은,문성권 기자
  • 승인 2011.11.15 08:44
  • 호수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서해미술대전

만들고 그리고 결과로

 

지난 2일 (사)한국공학교육인증원 한국공학교육연구센터가 전국적으로 주최한 ‘제 5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상을 휩쓸었다. 53개 대학, 193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리 대학의 입상자가 가장 많았다. 조준식(토목환경․4)군과 이희연(토목환경․4)양은 제 2분야(토목, 건축, 환경, 자원)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였으며, 김종선(전자전기․4)군과 어민수(고분자시스템․4)군은 제 3분야(전기, 전자, 산업)와 제 4분야(화공, 생명, 재료, 섬유)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하였다.

금상을 받은 조준식(토목환경․4)군은 “토목환경기술사라는 명확한 목표를 두고,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을 따라 꾸준하게 자료를 수집하면서 준비한 결과 금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이번 전국대회에서는 본교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가 5월에 개최한 교내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입상자들 중 5명을 지도하여 출전시켜 낳은 결과이다. 경진대회 출전 학생들을 지도했던 센터 소속 박경선 연구전담 교수는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바탕으로 교과 및 비교과 과정에 대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이에 대한 분석, 성찰, 개선의 과정과 결과물을 준비시켰던 것이 많은 수상자를 배출하게 된 주요인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26일 당진 문예의 전당 전시관에서 열린 ‘2011년 서해미술대전’에서는 이예원(동양화·4) 양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양은 작품 ‘동화-빨간구두’로 한국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작품에 대해 이 양은 “동화라는 단어에 두 가지 뜻이 있듯, 사람들이 작품을 보고 어릴 적 동심을 느끼고 작품에 동화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그림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가 주최한 ‘2011년 도솔미술대전’에서 조현아(동양화·10졸) 동문과 최희빈(동양화·석사과정) 원우가 각각 대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영은 기자lye0103@dankook.ac.kr, 문성권 기자 0000@dankook.ac.kr

이영은,문성권 기자
이영은,문성권 기자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