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주요 복지사업 미리 보기
총학생회 주요 복지사업 미리 보기
  • 박혜지 기자
  • 승인 2018.03.06 19:48
  • 호수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강을 맞아 총학생회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여러 가지 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죽전캠퍼스 솔:SOL 총학생회는 혜당관 휴게실을 새로 정비했으며, 여학생 휴게실의 보안 강화를 위해 RF 카드 시스템을 도입하고 신입생을 위한 새내기 꿀팁을 페이스북에 게재하며 유용한 정보를 전해주고 있다. 천안캠퍼스 청춘 총학생회도 신입생을 위한 교내 강의실 지도를 만들어 SNS에 게재하고, 기존 여자 휴게실에 있는 침대를 비롯해 고데기, 컴퓨터 등의 편의시설을 보완해 재학생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앞으로 죽전캠퍼스와 천안캠퍼스 총학생회에서 실시할 주요 복지사업이다.

 

#죽전캠퍼스 솔:SOL 총학생회

개강 노트 배부 = 새 학기를 맞아 재학생에게 새로 출범하는 총학생회 및 학생복지위원회의 소개와 사업 안내를 담은 개강 노트를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월간 총학생회 보도자료 및 정책자료 배포 = 한 달간 학내 이슈가 됐던 주요 사안을 다룬 과정과 나아갈 방향성을 작성한 보도자료를 발간할 예정이다. 또한, 재학생 혹은 대학 본부에 제안하는 정책을 보기 쉽게 정책자료로 작성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배포한다.

봉사 활동 기회 확대 =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와 함께하는 평화 나비 Run’, 겨울철 김장 봉사 등 의미 있는 봉사 활동을 상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제휴사업 확대 = 학교 앞 음식점부터 교육, 문화, 편의시설 등 다양한 업소와 접촉해 제휴사업을 확대하게 된다. 올해부터는 재학생에게 원하는 제휴사업 제안을 받은 후, 내부적으로 회의를 거쳐 적극적으로 제휴사업을 확대한다.

버스정류장 환경개선사업 = 버스정류장의 미관을 해치는 방치된 게시판을 정비하고, 바람 가림막, 그늘막 등을 설치해 버스정류장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복사서비스 시스템 확충 = 무인복사기와 무인복사기 사용권 충전기를 확충해 재학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천안캠퍼스 청춘 총학생회

흡연 부스 설치 = 개방된 흡연 지정 구역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각 단과대학별로 흡연 부스를 설치해 담배 냄새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할 예정이다.

학교식당 모니터링 = 학교 식당 품질 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재학생으로 이뤄진 모니터링 요원을 선발한 후 객관적인 평가를 식당에 전달하고 그에 관한 결과를 바탕으로 식당의 품질을 개선할 예정이다.

24시간 강의실 개방 = 단과대학별 24시간 강의실을 개방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조별과제나 그룹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천막 사업 = 각종 행사에 사용하는 천막을 공동으로 구입하고, 상태를 점검 및 보수해 학생들이 필요할 때 대여할 수 있도록 한다.

추석 귀향 버스사업 = 추석을 맞아 지방으로 귀향하는 재학생에게 편안하게 고향에 갈 수 있는 복지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이어리 제작사업 = 우리 대학만의 다이어리를 제작해 복지기금 사용 혜택이 재학생 전체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청춘 총학생회만의 색다른 디자인과 휴대하기 편한 크기로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된 다이어리는 2019년에 배부될 예정이다.

 

박혜지 기자
박혜지 기자

 hyeji@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