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하며 쌓은 다양한 실무 경험, 자신감 얻었다-NS 홈쇼핑
인턴하며 쌓은 다양한 실무 경험, 자신감 얻었다-NS 홈쇼핑
  • 이승민 기자
  • 승인 2023.09.19 12:58
  • 호수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4. NS 홈쇼핑 양현(광고홍보·20졸)

■ 전공 : 광고 홍보 
■ 복수전공 : 경영
■ 최종학점 : 3.75
■ 취업준비기간 : 6개월 
■ 주요 자격증 : x 
■ 취업 강점 : 실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경험들

 

각종 먹거리부터 생필품이나 여행 패키지, 심지어는 보험까지. 우리는 홈쇼핑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NS 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소비자들의 편리한 삶을 선사하고 있다. 기자는 NS 홈쇼핑에서 브랜드 마케터로 근무 중인 양현(광고홍보·20졸) 동문을 만났다.


그는 다양한 직무를 희망했다. 대학 재학 중 그는 처음에는 언론기관을, 다음에는 광고 대행사를 목표로 했지만 결국 마케팅 분야로 마지막 결정을 내렸고,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


양 동문은 자신이 희망 직종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로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꼽았다. 그는 ‘배달의민족’에서 ‘캠퍼스밥’이라는 앱의 팀원으로 일했으며, ‘메가스터디’와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KT 플레이디’에서의 인턴 경험을 통해 취업 전이지만 실무의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성공적인 취업을 원한다면 다양한 경험 외에도 희망 직종의 지원 자격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준비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격증과 관련해서 그는 “직무에 따라 요구되는 바가 다르기에 희망 분야를 주체적으로 탐색해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서류·면접 과정에서 우리 대학 취창업지원처의 자기소개서·면접 지도를 통해 큰 도움을 받기도 했다. 양 동문은 “취업준비생 시절에는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없었지만, 취창업지원처의 도움으로 문제를 알고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학교 취업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활용을 추천했다.


그는 또 면접에 대해서 “지원 자격을 맞춰 1차 서류를 통과한 상태라면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하는 게 중요하며 내가 동료로서 일을 같이 해도 좋을 거라는 인상을 남기는 게 좋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 대학 재학생에게 자기 계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말라고 조언했다. “어떤 일에 투자하여 회수할 수 없는 비용을 뜻하는 매몰 비용 개념은 자신에 대한 투자에 적용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자신에 대한 투자는 반드시 결과로 보답하기에 자기 계발은 끊임없이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이승민 기자 seungmin2@dankook.ac.kr

이승민 기자
이승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ungmin2@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