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독서의 계절, 3년 만에 퇴계기념도서관 오프라인 행사 열려
가을은 독서의 계절, 3년 만에 퇴계기념도서관 오프라인 행사 열려
  • 김연희·서희 기자
  • 승인 2023.09.22 14:29
  • 호수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4일부터 21일까지 온·오프라인 모두 진행
이달 22일 도서관 홈페이지에 행사 경품 당첨자 공시
재학생이 전자정보박람회에 참여하기 위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재학생이 전자정보박람회에 참여하기 위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사진=서희 기자

 

이달 4일부터 21일까지 퇴계기념도서관 주간 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3년 동안,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행사만 있었으나, 올해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진행됐다. 오프라인 행사는 이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온라인 행사는 이달 9월 4일부터 21일까지 우리 대학 포털 ‘영웅스토리’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에게는 비교과 마일리지가 부여되며, 프로그램에 따라 추첨과 선발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의 당첨자는 행사 종료 다음 날인 22일에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참여 업체의 부스에서 재학생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행사 참여 업체의 부스에서 재학생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서희기자

 

온라인 행사는 ▲책 제목으로 문장 만들기 ▲북(Book)덕방 ▲도서관 사진 일기 행사, 오프라인 행사는 ▲전자정보박람회 ▲손 글씨 맵시 뽐내기 ▲주제별 도서 전시 ▲책나무 꾸미기 ▲도서관 사진 전시로 구성됐다.

 

전자정보 박람회의 부스에서 스탬프를 모은 재학생이 추첨에 응모하고 있다.
전자정보박람회의 부스에서 스탬프를 모은 재학생이 추첨에 응모하고 있다.사진=서희기자

 

오디오 도서관 앱 업체의 부스에 참여한 권지민(수학교육2)씨는 “우리 대학 내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받을 수 있었고, 마침 요새 눈여겨보던 책이 앱에 있어 관련 오디오북을 많이 이용할 생각이다.”며 이번 행사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보였다. 또한 강수지(뮤지컬3)씨는 “학부 특성상 논문과 같은 전문 자료들을 찾아볼 일이 많이 있지 않아 관련된 정보를 잘 알지 못했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정보들을 알게 되는 것 같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자정보박람회 참여 재학생이 스탬프판을 보여주고있다.사진=김연희 기자
전자정보박람회 참여 재학생이 스탬프판을 보여주고 있다.사진=김연희 기자

 

한편, 전자정보 박람회 참여기업 (주)그리다 관계자 정인철(40)씨는 “7~8년부터 전자정보 박람회 행사에 꾸준히 참여했는데,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대면 행사를 해서 좋았다.”며 다시 돌아온 대면 행사에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현장에서 이용자인 학생을 직접 만나 콘텐츠에 관해 설명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런 기회가 있어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설귀철 퇴계기념중앙도서관 학술정보지원팀 과장은 “작년까지는 온라인으로 어쩔 수 없이 진행해 학생들을 직접 만나 전해줄 수 없어 아쉬웠으나, 올해부터 오프라인 행사도 개최됐다.”며 “학생들이 도서관에 자주 와서 지식을 많이 얻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연희·서희 기자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