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캠퍼스 2024 신입생을 위한 주요부서 가이드맵
천안캠퍼스 2024 신입생을 위한 주요부서 가이드맵
  • 김준원·황유림 기자
  • 승인 2024.03.05 15:02
  • 호수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 곳곳은 신입생의 `정보 창고'

① 기초교육센터
사회과학관 246호에 위치한 자유교양대학 기초교육센터는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재학생들의 실력 성장을 돕고 있다. 영웅스토리 비교과 신청을 통해 ▶1:1 첨삭 및 피드백 ▶작가 초청 강연 ▶온라인 강의 ▶독후감 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교육센터에는 학생들의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글쓰기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상설, 비상설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현재 기초교육센터에서 운영되는 상설 프로그램은 글쓰기 클리닉·글쓰기 소교실·글쓰기 온라인 특강이 있으며, 비상설 프로그램으로는 ▶우수 글쓰기 대회 ▶명사 초청 글쓰기 특강 ▶저자 특강 ▶독후감 경진 대회가 있다. 주영지 기초교육센터 조교는 “신입생에게는 글쓰기나 자기소개서, 리포트 등 기본적인 글쓰기 작성에 어려움이 있을 때 대면/비대면 중 선택하여 1:1 첨삭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글쓰기 클리닉>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기초교육센터
기초교육센터

② BSM센터
공학관 304-2호에 위치한 자유교양대학 BSM센터에서는 기초수학 클리닉, 수학·과학 온라인 비교과 특강, 떠먹여 주는 온라인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기초수학 클리닉의 경우 대면/비대면 질의응답이 모두 가능하다. 대면 질의응답의 경우 평일 9~16시 사이 BSM센터에서 진행되며, 비대면의 경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질문을 올리면 자세히 답변받을 수 있다. 수학·과학 온라인 비교과 특강은 ▶일반수학 ▶일반화학 ▶일반물리 ▶공업 수학의 요점 정리 및 문제 풀이가 이뤄진다. 문제 풀이는 영웅스토리 신청을 통해 이러닝 캠퍼스에서 수강할 수 있다. BSM센터 고애영 초빙교수는 “새로 들어오는 신입생들의 경우 일반 수학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포기하지 말고 기초수학 클리닉을 통해 함께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BSM센터
BSM센터

③ 국제교육2팀
글로벌 교육의 시작이 되는 글로벌 교육센터 국제교육2팀이 인문과학관 234호에 위치해 있다. 국제교육2팀에서는 ▶교환학생 ▶교비 어학연수 ▶글로벌 빌리지 ▶원어민 튜터링 등 국내외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국제교육2팀의 대표 프로그램은 외국인 교환학생과 함께하는 소수정예 회화 및 문화 교류 수업인 원어민 튜터링, 재학생들이 방학 중 자매대학 부설 어학교육기관에서 약 4주간의 단기 어학 과정을 이수하고 학점을 인정받는 교비 어학연수, 그리고 외국어 계열 재학생들의 꽃이라고 볼 수 있는 전공 교환학생이 있다. 국제처 이종호 차장은 “한 번뿐인 대학 생활 중 어학 실력도 쌓고 해외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견문도 넓힐 수 있는 이중 전공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국제교육2팀
국제교육2팀

④ 취창업진로2팀
취창업지원처 취창업진로2팀은 학생회관 403호에 위치해 있다. 취창업진로2팀은 재학생의 진로와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교양 교과목·비교과 프로그램·취창업 진로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채용설명회·기업탐방·청년 인턴 사업 등의 재학생들의 풍부한 취업 경험을 위한 기업 및 지자체와의 연계 협력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취업과 관련된 컨설팅부터 월별로 진행되는 모의 면접과 AI면접실 운영·테마별 취창업특강·어학 및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즐비해 있다. 취창업지원처 내에는 행정 사무실과 취업 상담실, 그리고 학생 이용이 가능한 잡(Job) 카페가 마련돼 있다. 

 

취창업진로2팀
취창업진로2팀

⑤ 창업보육센터 
창업보육센터는 사업성이 우수한 예비, 신규 창업자에게 최적의 산학연관 협력환경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창업보육을 지원한다. 또한 예비 사업자를 위해 ▶똑똑한 창업교육 ▶신속한  기술사업화 ▶튼튼한 기반구축 ▶생생한 마케팅 ▶든든한 자립안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보육센터는 의과대학 옆 창업보육센터 건물에 위치해 있다.

 

 

김준원·황유림 기자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