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U 아너스’ 첫 걸음 뗐다
‘DKU 아너스’ 첫 걸음 뗐다
  • 이승민 기자
  • 승인 2024.03.19 15:09
  • 호수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아너스 191명 선발
신입생, 2학년 재학생 대상
심화교양 교과·특별 프로그램

지난 2월 29일, DKU아너스가 공식 출범했다. DKU아너스는 DKU아너스센터가 주관하는 ‘미래형 융합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2024학년도 1학기는 시범 운영 기간이다. 

 

1기 아너스는 총 191명이 선발됐다. 아너스는 전액장학금, DKU 인재장학금 수혜자인 신입생과 성적우수자(직전학기 학과별 성적 1~5위), 활동우수자(DKU마일리지 1,000점 이상, 직전학기 성적 3.5 이상), 경력우수자(교내외 각종 경시대회 입상자)인 재학생이 선발 대상이다.

 

DKU 아너스는 아너스를 대상으로 개설된 심화교양 교과와 각종 비교과 및 심화·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심화교양 교과의 경우, 1학년 필수교양 ‘대학글쓰기’, ‘대학영어Ⅰ·Ⅱ’와 2학년 영역별교양 ‘리더십 세미나Ⅰ·Ⅱ’를 아너스 전용 분반으로 수강할 수 있다. 아너스 심화교양 교과는 절대평가가 이루어진다. 심화교양 교과를 이수한 고학년 아너스를 대상으로는 심화 프로그램인 ‘소그룹 스터디’와 ‘Thesis’가 개설 예정이다. ‘소그룹 스터디’는 3학년 이상 아너스를 진로별로 ▶진학팀 ▶시험팀 ▶취업팀 ▶창업팀 4개의 그룹으로 나눠 프로젝트와 미션을 진행한다. ‘Thesis’는 아너스 멘토 교수단의 도움을 통해 4학년 재학생의 졸업논문 완성을 목표 운영된다.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도 예정된다. 아너스는 하계에는 독서토론 프로그램, 동계에는 영어집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두 프로그램은 캠프 형식으로 2박 3일간 교내에서 진행된다. ‘DK 동문특강’과 ‘DK 미래를 이끄는 지식’은 아너스 센터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나, 일반 재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각종 프로그램은 재학생들과 소통을 바탕으로 설계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2월 DKU 아너스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1기를 모집했다. 아너스는 향후 매년 1월, 7월 총 2회 선발로, 점차 아너스 대상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너스센터의 궁극적인 목표는 최대한 많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장을 지원하고 도약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다. 임수경 아너스센터장은 “첫 출발이 소통 부족으로 위화감 조성이나 불평등한 혜택에 초점이 맞춰져 아쉽지만, 우리 대학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게 돼 고무적인 과정이라 생각한다”며, “아너스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능동적인 학습 커뮤니티 문화를 조성하고, 졸업 후에도 대학생들과 지속적인 연계 활동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승민 기자 seungmin2@dankook.ac.kr

이승민 기자
이승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ungmin2@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