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24년 4월 첫째 주)
뉴스브리핑 (24년 4월 첫째 주)
  • 김민재 수습기자
  • 승인 2024.04.09 15:18
  • 호수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국민일보
출처: 연합뉴스

세계  대만 25년 만에 7.4 규모 강진

이달 3일 오전, 대만 동부 화롄 지역에서 25년 만에 7.4강도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 충격파가 넓은 지역을 강타해 건물이 무너지고 산사태가 일어나는 등 660명이 넘는 사람이 고립됐습니다. 여진도 25차례 이상 발생하여 대만 정부는 중앙재난 대응 센터를 열고 구조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위탁 생산 1위 업체로 6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대만의 세계적 반도체 기업 TSMC도 지진으로 인해 생산시설 가동이 중단됐습니다. 이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는 등 위기가 있었으나 중요 장비에 큰 손상은 없었고 공장 장비 70% 이상을 빠르게 복구하며 위기에 적절히 대처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총통 당선인인 라이 총통은 “현재로선 최우선 과제는 생명을 구하는 것이며 구조된 주민은 가능한 한 빨리 최상의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오마이뉴스
출처: 오마이뉴스

경제  경기도, 자립 준비 청년 지원계획 마련

경기도는 올해 자립 준비 청년의 취업 준비를 위한 실비 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했습니다. 자립 준비 청년은 아동 양육시설 및 가정위탁시설 등에서 지내다 만 18세가 되어 독립해야 하는 청년을 말합니다. 대상 청년들은 취업을 위한 교육 수강료를 월 40만원 이내, 연간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자격증 시험 응시료나 취업박람회, 기업탐방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추가적 경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올해 지원 대상은 300명입니다. 경기도는 이외에도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지원안을 확대했으며 관련 관계자는 “보호 종료 예정 아동 및 자립 준비 청년의 정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보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출처: 국민일보

스포츠  OTT의 스포츠 중계권 경쟁 점차 심화

최근, OTT(Over The Top) 기업들의 스포츠 중계권 확보를 위한 경쟁이 심화돼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 기준 세계 1위 OTT 회사인 넷플릭스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미국 프로 풋볼(NFL) 독점 경기 중계를 견제하기 위해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WWE)의 중계권을 사들였습니다. 미국 애플TV가 미국 프로 축구(MLS) 10년 독점 중계권에 3조 2000억을 투자하는 등 경쟁이 심화돼는 추세입니다. 관련 업계 관계자는 “전통적인 콘텐츠 강자들이 이끌어가던 주도권을 OTT 업체들이 가져가는 분위기이며, 가입자 수가 압도적인  OTT가 향후 콘텐츠 서비스 통합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민재 수습기자 kmj200510@dankook.ac.kr

김민재 수습기자
김민재 수습기자 다른기사 보기

 kmj200510@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