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품격 높여주는 알짜배기 행사들
우리대학 품격 높여주는 알짜배기 행사들
  • 단대신문사 취재부
  • 승인 2008.05.07 20:26
  • 호수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일장·무용경연·길거리농구대회·교단문예상

죽전캠퍼스 학생과는 오는 24일 열리는 ‘제1회 단국대학교 총장배 농구대회’ 신청을 10일 오후 5시까지 받는다. 이번 대회는 죽전캠퍼스 이전을 기념해 광주시, 성남시, 수원시, 용인시 소재 고등학교 소속 학생들이 참가하는 것으로 죽전캠퍼스 평화의 광장 농구장에서 개최된다.

우승팀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되며 소속학교에 50인치 벽걸이 TV가 전달된다. 준우승팀은 30만원, 공동 3위팀은 각각 20만원, 3점슛 1위와 자유투 1위를 한 개인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대회기념 티셔츠와 모자를 증정하며 대회당일 중식이 지원된다. 경기는 대한농구협회 경기규칙을 바탕으로 64강 토너먼트로 진행하며 전문 심판 16명이 경기를 심판한다. 경기관련 사항과 신청 문의는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혜당관 학생극장에서 오는 16일(예선)부터 17일(본선)까지 ‘전국 남녀 중고등학교 무용경연대회’가 열린다.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서 학교장 또는 무용학원장의 추천을 받은 자는 모두 참가 가능하다. 경연부문은 개인과 단체로 나뉘며, 종목은 한국전통무용, 한국창작무용, 현대무용, 클래식발레, 창작발레다.

천안캠퍼스 문예창작과 문예교육진흥위원회는 전국 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참교육 정신을 담아낼 ‘제9회 교단문예상’ 작품을 공모한다. 모집부문은 교육수기, 산문(소설, 수필, 희곡, 동화, 평론), 운문(시, 시조, 동시) 부문으로, 교육수기와 산문은 각 1편 이상 운문은 3편 이상이어야 한다.

전국 중·고등학교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작품 응모는 오는 31일자 소인까지 유효하다. 응모작은 문예창작과 문예교육진흥위원회로 제출하면 된다. 문예창작과는 또 오는 24일 오후 1시 예술대학 428호에서 ‘제26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을 실시한다. 응시부문은 운문, 산문 부문으로, 참가신청은 오는 15일까지(15일자 소인 유효) 문예창작과 사무실에서 하면 된다. 시상은 장원 1명, 차상 1명, 차하 1명, 가작 2명, 지도상으로 이뤄지며, 장원에게는 장학금 50만원도 주어진다. 또 수상자 전원에게 총장상과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단대신문사 취재부
단대신문사 취재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