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특강 및 학술 세미나
각종 특강 및 학술 세미나
  • 단대신문사 취재부
  • 승인 2008.06.03 08:10
  • 호수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수 경기도 지사 초청 특강
김문수 경기도 지사가 3일 오후 7시 인문관 208호에서 초청 특강을 갖는다.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엽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경영대학원 제55회 원우회가 마련했다.

2008 디자인대학원 춘계학술 세미나
디자인대학원 춘계학술 세미나가 3일 오후 6시 30분 인문관 209호에서 열린다. 디자인대학원이 ‘예술속 디자인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마련한 이번 세미나에는 중앙대 김긍수 교수와 Cosmopolitan Korea Director 김한준 씨가 발표한다. 세미나에는 디자인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개발인증팀 한자 학습법 특강 개최
죽전캠퍼스 교육개발인증팀은 오는 4일 ‘달인이 전하는 한자학습의 노하우’를 주제로 학습법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은 이날 오후 6시부터 1시간 20분간 김우정(한문교육) 교수의 진행으로 인문관 210호에서 열린다. 교육개발인증팀 이정미 선생은 “이번 학습법 특강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한자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개발인증팀 ‘제자사랑 교수법 워크숍’도 가져
죽전캠퍼스 교육개발인증팀은 지난 29일 죽전캠퍼스 인문관 210호에서 ‘제14회 제자사랑 교수법 워크숍’을 가졌다. 강단에는 지난해 Best Teaching Award를 수상한 오민석(영문) 교수가 올랐으며, 우리대학 교수가 직접 강연을 펼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열린 관계 만들기’를 주제로 열린 이날 강의에서 오 교수는 사제 간의 열린 관계의 중요성과 열린 관계를 만들기 위한 조건에 대해 강의했다. 오 교수는 “독립된 인격체로서 열린 관계가 전제되는 수업전개가 중요합니다. 열린 관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첫째, 학생들을 사랑하며 둘째, 권위의식을 버려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학생들과 원활한 의사소통 관계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저 아이들을 위해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해 줄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을 항상 지닐 것을 참석한 교직원 모두에게 당부했다.

청솔그룹 김웅곤 회장 특강 가져
지난 27일 오후 4시부터 2시간동안 인문관 211호에서 김웅곤 청솔그룹 회장의 특강이 열렸다. 이날 특강은 김진호(정치외교) 교수가 진행하는 ‘글로벌기업이 원하는 리더십’ 강좌의 일환으로, 특강에는 수강생뿐만 아니라 타학부 재학생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 회장은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참석들에게 교훈을 전했으며,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할 것과 항상 배려하는 마음을 지닐 것을 당부했다.

단대신문사 취재부
단대신문사 취재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