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8호 보도단신
1228호 보도단신
  • 단대신문사 보도팀
  • 승인 2008.07.22 18:15
  • 호수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병원,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파트너십 맺어
“내원의 안전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지난 6월 19일 우리대학병원은 한국전기안전공사와 ‘EVER 파트너십 체결식’을 가졌다. 양 기관의 기술협력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이뤄진 이번 체결식은 박우성(의학과) 병원장을 비롯해 한국전력 충남동부지사장 유선희 씨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체결을 통해 우리대학병원은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새로운 정보교환 및 전기안전과 신기술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박우성(의학과) 병원장은 “의료서비스 제공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내원객의 안전을 위해 이렇게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체결식의 의의를 말했다.

‘제9회 교단문예상’ 시상식 열려
‘제26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시상도 함께
문예교육진흥위원회가 주관하고 우리대학이 주최해온 '교단문예상'이 제9회를 맞았다. ‘교단문예상’은 남다른 소명감으로 교육현장을 지키고 있는 중·고등학교 교사들과 더불어 문학을 통하여 참교육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문학의 향연으로 자리 잡아 왔다. 올해 ‘제9회 교단문예상’에는 운문 29명, 산문 24명, 교육수기부문 11명이 응모하였고, 2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문학 현장에서 왕성한 창작 활동 중인 작가와 우리대학 교수 아홉 명이 심사를 맡아 부문별로 한 편 씩의 당선작을 선정하였다. 시상 일시는 지난 22일(화) 오전 11시에 열렸으며 장소는 우리대학 천안캠퍼스 본관인문관 소회의실에서였다. 입상 수상작으로는 나승인(설천중) 교사의 ‘학교야, 고맙다’가 교육수기부문에 당선됐으며 나 교사에게는 총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다. 또한 산문부문 당선작으로는 하상만(효자고) 교사의 ‘조류장’이, 운문부문에는 이창호(신라중) 교사의 ‘과녁’이 선정되었다. 한편 같은날 ‘제26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시상이 열려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다.

장애인 스포츠지도자 연수과정 모집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중부권지역의 장애인스포츠지도자를 양성하고자 ‘2008 장애인스포츠지도자연수과정’을 모집한다. 기간은 8월 18일부터 29일까지(12일간)이며 개강식은 8월 18일 오후1시부터 우리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 국제회의장에서, 수료식은 연수 마지막 날인 8월 29일 오후3시 30분에 우리대학 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연수는 8월 18부터 29일까지 체육대학 201호에서 시행한다. 연수 내용은 장애인 체육의 이론 및 실기로 이뤄지며 대상은 ▲중부권지역 소재 대학(교) 졸업생(체육 및 장애인관련 전공자)▲생활체육지도자 및 경기지도자 자격 소유자▲장애인 관련 시설 또는 특수학교(학급) 교사 및 지도자▲만 19세 이상의 장애체육인▲기타 본회가 인정하는 사람이다. 접수처는 우리대학 스포츠과학연구소(체육관 109호)이며 신청방법은 학과별, 단체별 담당자 일괄 접수 후 신청하면 된다. 개인접수는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동양학연구소 중점연구과제 학술발표회 개최
오늘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동양학연구소와 비교민속학회가 죽전캠퍼스 박물관 세미나실에서 한국학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 문화 전통의 지속과 변용-그 의의와 전망-개화기에서 일제강점기를 통하여’를 주제로 한 이번 학술발표회는 1부 개화기에서 일제강점기까지의 구비문학, 2부 개화기에서 일제강점기까지의 민간신앙,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수교육 연구사업팀 국제학술교류 세미나
2단계 BK21사업 일환, 최진오 박사 특강
2단계 BK21에 선정되어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대학 특수교육 연구사업팀(팀장 신현기 교수)이 지난달 11일 ‘2008 국제학술 교류 세미나’를 인문관 210호에서 가졌다. 우리대학 특수교육연구소와 특수교육대학원 공동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국제학술 교류 세미나는 제 1주제 ‘초등학교 학교장의 통합 교육에 대한 인식 및 태도’와 제2주제 ‘BK21 특수교육 연구사업팀 참여대학원생 국제학술발표’로 나뉘어 진행됐다. 제1주제의 강사로는 최진오 박사(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가 초빙되어 강연을 가졌으며 제2주제에는 이미경(언어청각장애교육전공·박사 7학기), 박윤정(중도·중복장애아교육전공·석사 4학기), 정연수(중도·중복장애아교육전공·박사 3학기)원우가 발표자로 나섰다. 우리대학 특수교육 연구사업팀은 교육부문과 연구부문에 있어 ‘연구에 기반을 둔 국제수준의 특수교육 실천 전문인력 양성’을 사업목표로 매년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하며 성과를 축적 해 나가고 있다.

천안캠퍼스 몽골해외봉사단 보고대회 열려
우수봉사자 시상 및 봉사 내용 보고
18일 천안캠퍼스 예술대학 1층 회의장에서 몽골 해외봉사단의 보고대회가 열렸다. 이번 보고대회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7일 까지 이루어졌던 몽골 봉사활동의 활동을 정리하고 검토하기 위해 열린 것으로 봉사활동에 참가했던 학생 중 60여명이 참여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강신욱(생활체육) 학생처장의 개회사, 박주원(스포츠경영·4) 총학생회 부회장의 봉사내용보고, 봉사활동 감상문 낭독, 봉사활동 영상 및 사진 감상, 우수 봉사자 시상 후 단체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단대신문사 보도팀
단대신문사 보도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