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총학생회’ 오는 1일 ‘세대교체 멤버십 카드’ 선보일 예정
‘신바람 총학생회’ 오는 1일 ‘세대교체 멤버십 카드’ 선보일 예정
  • 김은희 기자
  • 승인 2008.09.30 14:03
  • 호수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대학 10만명 사용

다음달 1일 제40대 ‘신바람’ 총학생회가 죽전캠퍼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세대교체 멤버십 카드’를 선보인다. 세대교체 멤버십 카드는 세대교체 소속 대학들의 학생들이 죽전, 대학로, 신촌을 비롯한 서울, 경기권 주요지역에서 할인 및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발행되는 카드다.

멤버십카드를 통해 죽전캠퍼스 재학생들은 죽전지역 ▲써드아이에서 기존할인율에 10%의 추가할인과

구입금액의 10% 적립 ▲가필라에서 런치타임 20% 할인과 런치타임 이외 10% 할인 ▲할리스커피에서 size up 서비스 ▲휴이엠에서 커트, 드라이를 제외한 서비스에 한해 20%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 ‘신바람’ 총학생회 황선희(경제·4) 부회장은 “부담이 컸는지 학교 주변 상가의 협조가 적어 아쉬웠다”며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어려웠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등록금 문제 해결을 위해 모였던 세대교체는 등록금 문제 외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이와 같은 멤버십카드를 고안해냈다. 지난해 고려대학교 총학생회가 멤버십카드를 선보였는데 그때 재학생들의 반응이 아주 좋았고, 총학생회에 대한 홍보도 많이 되었다고 들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황 부회장은 “이번 고대 총학생회에서 이어하는 것을 보고 벤치마킹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멤버십카드는 오는 1일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 카드제작 중에 있다. 카드는 총학생회에 직접 찾아가면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는 마그네틱이 없는 제시형으로 혜택 받고자 하는 상가에서 학생증과 함께 제시하면 사용할 수 있다. 신바람총학생회는 사용할 수 있는 상가를 적은 작은 종이를 함께 전달하여 학생들이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 향후 추가되는 상가혜택에 대한 설명은 따로 공지하여 알릴 예정이다.

카드 발급이 예상보다 늦어진 것에 대해 황 부회장은 “대기업 참여를 유도하기위해 시간이 늦어졌다”고 말했다. 5개 대학 약 10만 명의 재학생이 사용하게 될 거라는 짐작에서였다. 그 결과 세대교체 멤버십 카드를 소지한 학생은 서울, 경기지역 파파존스에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PAMA프로덕션, 가을엔터테인먼트, 극단껌아트, 아티스탄, 창조콘서트홀, 루비컴퍼니, 피파프로덕션에서 30%에서 50%에 이르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YBM 온라인 코스 요금 할인 ▲JUNOHAIR(이대 1, 2, 3호점) 30% 할인 ▲VIPS(홍대점) 10% 할인 및 생맥주 무제한 혜택 ▲롯데시네마에서 할인 및 엔제리너스 추가 할인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세대교체는 ‘세상을 바꾸는 대학생들의 교집합 찾기 공동체’의 줄임말로, 작년 12월 우리대학과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총 5개 대학 총학생회가 모여 조직한 대학연대다.

김은희 기자
김은희 기자 다른기사 보기

 mamorikami@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