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특강·강연회 모음
학술대회·특강·강연회 모음
  • 단대신문사 취재부
  • 승인 2008.11.11 20:51
  • 호수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석종현 교수 고별강연회
우리대학 법학과 석종현 교수가 오는 17일 죽전캠퍼스 사범관 205호에서 ‘한국 행정법학의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고별강연회를 갖는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이날 강연회에서 석 교수는 전문화 시대 행정법의 미래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석 교수는 이날 특강에 우리대학 법대 동문들을 비롯, 한국공법학회 회원, 토지공법학회 회원, 법학교수들을 초청했다. 내년 2월 28일 퇴임과 관련해 석 교수는 “나이로 인한 정년은 왔지만 학자로서는 이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행정법 관련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개그맨 김종국 동문 공개 특강
오는 20일 평생교육원이 ‘제3회 단국대학교 평생교육원 공개특강’을 연다. 특강은 개그맨 김종국 동문의 ‘웃음으로 여는 세상’이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혜당관 학생극장에서 열린다. 지역주민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우리대학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해 기획된 이번 특강에서 김 동문은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비전을 제시한다. 평생교육원은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백화점상품권, 건강식품, 라면, 체중계, 골프공, 손톱깎기, 그릇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천안캠퍼스 명사초청특강
11일과 12일 천안캠퍼스 생명자원과학대학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1시 반에 명사초청특강이 있다. 외부 명사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총여학생회와 졸업준비위원회가 주최하며 이틀 동안 1,2부로 나뉘어 열린다. 11일 열리는 특강 1부에서는 컬러이미지 컨설턴트 김효진 대표가 ‘사회 초년생을 위한 컬러 이미지 메이킹’이란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또 12일 열리는 특강 2부에서는 뮤지컬 배우 남경읍이 ‘30년 인생드라마’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천안캠 경영학전공 학술제
오는 11일 천안캠퍼스 ‘경영학전공 학술제’가 인문대 소강당에서 열린다. 학술제는 경영학과 약력소개와 함께 취업특강으로 이루어진다. 경영학과 우지석(경영·4) 학회장은 “경영전공 학생들이 취업에 관한 고민이 많은데 그런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술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환경경제학과 학술제 가져
지난 4일 천안캠퍼스 생명자원과학대학 국제회의장에서 환경자원경제학과의 학술제가 있었다. 학술제는 학술포럼과 연극공연으로 이뤄졌다. 학술제에선 원자력발전에 대한 찬반토론이 진행됐으며 연극은 ‘김치국씨 환장하다’라는 작품이 공연됐다. 김태연(환경경제) 주임교수는 격려사에서 “평소 학업에 열심히 참여하면서도 학술제 준비를 열심히 해준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격려했다.

천안캠 회계학전공 학술제 열려
지난 6일 ‘회계학전공 학술제’가 열렸다. 경상대학 사회과학관 415호에서 열린 학술제는 세무사 시험에 합격한 동문들의 취업특강으로 이뤄졌다. 회계학 이승재(경영·4) 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학술제는 김요환(회계학과) 주임교수의 축사 후에 취업특강은 1부, 2부로 진행되었다.

아시아아메리카연구소 학술대회
지난 7일 아시아아메리카문제연구소가 석주선기념박물관 206호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6시까지 ‘2008 국제 학술대회’를 가졌다. ‘아시아에서의 세사르 바예호(Cesar Vallejo en Asia)’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우리대학 고혜선(서양어) 교수를 비롯해 베이징대학교 완준(Wanh Jun) 교수 등 국내외 관련 교수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분쟁해결연구센터 추계학술회의
오는 12일 죽전캠퍼스 사범관 206호에서 오전 11시부터 ‘분쟁해결연구센터 추계학술회의’가 열린다. 이 학술회의는 분쟁해결연구센터 주최로 ‘민주화에서 세계화로의 험로-역대 정권의 갈등해결 경험과 향후과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학술회의는 분쟁해결연구센터 김태기 소장을 비롯하여 우리대학 윤석홍(언론영상) 교수, 강태훈(정치외교) 교수, 고려대, 성균관대, 서울대, 한림대의 교수, 광화문 문화포럼 남시욱 회장, 전 문화공보부 김성진 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동문 지도자 초청 특강
우리대학 개교 61주년 기념을 맞아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죽전캠퍼스 음악관 난파콘서트 홀에서 ‘동문 지도자 초청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총무과에서 주관하는 이 특강은 ‘현대인의 자기경영 철학’을 주제로 한다. 강연은 우리대학 명예문학박사 겸 소망교회 원로 목사인 곽선희 목사가 맡아 진행한다.

단대신문사 취재부
단대신문사 취재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