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8호 보도단신
1238호 보도단신
  • 단대신문 취재팀
  • 승인 2008.11.25 09:17
  • 호수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종합설계 및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오는 26일부터 3일간 죽전캠퍼스 제 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종합설계 및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가 열린다.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학대학 재학생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 우수 설계작품 전시, 작품 시상으로 꾸며진다. 특강은 개회식 직후 2시부터 진행되며 마지막 날엔 우수 설계 작품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제 12회 취업전략아카데미 실시
천안캠퍼스 취업·진로지원팀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도고 증권연수원에서 취업전략아카데미를 갖는다. 이번 아카데미는 재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3, 4학년 재학생(의·치대 제외)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는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유형파악 및 실습, 멘토링, 조별 프레젠테이션발표와 모의면접 등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다.

학사재 졸업생환송회 가져
천안캠퍼스 학사재 제 28대 사생회는 지난 19일 민자기숙사 ‘단우홀’ 식당에서 2008학년도 2학기 기숙사 졸업생과 사생들의 송별회 겸 단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사생회장을 맡고 있는 김형석(전자공학·4) 군은 “마지막 졸업반 학생들과 우의를 돈독히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전했다.

제8차 아시아예방치과학회 개최
우리대학 치과대학 예방치과 및 정책경영대학원 구강보건학과는 지난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제8차 아시아예방치과학회 (Asian Academy of Preventive Dentistry, AAPD)’를 제주도 중문 신라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회에는 아시아 20여 개국에서 500여명이 참가했으며, 신승철(치의학)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예방치과와 공중구강보건 분야의 다양성을 이번 학회를 통하여 입증하고, 예방진료를 우선으로 하는 치과풍토를 만드는데 아시아 뿐 아니라 전 세계의 치과계가 앞장서자”고 말했다.

심포지엄과 자유 발표 및 포스터로 진행된 학술대회에서는 예방치과 및 공중구강보건사업 분야에 대해 저명 학자들의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다. 한편 신승철 교수가 발표한 ‘개인별 구강건강지수 개발과 예방지향적인 구체적인 계속구강건강관리 체계의 임상적 방안’ 논문은 내년 9월 IADR이 주관하는 세계임상예방치과대회에 아시아 대표연자로 초청 받는 영광을 안았다.

병원 관련 ‘친절 서비스 매뉴얼’ 출간
우리대학 병원의 서비스와 관련 ‘친절 서비스 매뉴얼’이 출간됐다. 이 매뉴얼은 우리대학병원이 엮고 출판부에서 펴낸 것으로 총 224쪽, 크라운판으로 출간됐다. 우리대학 의과대학 박우성 부속병원장은 “무한 경쟁시대를 맞아 병원 내원객에 대한 서비스가 중요한 경영 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병원계의 고객관리 및 환자 서비스 발전을 위해 출간했다”고 출간 취지를 밝혔다.

이 매뉴얼은 그동안 사용하고 있던 매뉴얼들을 중요한 사항별로 재구성했으며 외국인 환자를 위한 영문 매뉴얼도 함께 수록했다. 또 의학 · 보건계열의 학생들의 교육 참고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죽전캠퍼스 총학생회, 개교기념품 27일부터 배부
오는 28일부터 죽전캠퍼스 총학생회와 학생복지위원회에서 개교61주년 기념품을 배포한다. 이번 기념품은 단가 5000원 상당의 ‘카드지갑 겸 머니클립’으로 총학생회와 학생복지위원회의 기념품 예산으로 제작됐다. 기념품은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각 학과 사무실에서 서명 한 뒤 수령하면 된다.

단대신문 취재팀
단대신문 취재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