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기념 중앙도서관 다양한 서비스 선보여
퇴계기념 중앙도서관 다양한 서비스 선보여
  • 신승애 기자
  • 승인 2009.01.05 16:00
  • 호수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지역 14개 대학과 열람실 개방 협약, 온라인 토익·토플 모의 테스트 무료 서비스

우리 대학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겨울방학 중 경인지역 대학도서관 이용과 온라인 TOEIC, TOEFL 모의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인지역 대학도서관 이용 서비스는 대학 도서관 협약에 따라 겨울방학기간에 인천대, 인하대, 한국항공대 등 14개 대학도서관을 이용 할 수 있는 제도이다.

서비스 범위는 자료열람과 일반열람실이며 이용대상자는 재학생 및 대학원생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타 도서관 열람의뢰서가 필요하다. 열람 의뢰서 신청방법은 도서관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용자서비스 메뉴의 ‘타도서관이용신청’을 접속해 해당 대학교를 선택한 후 이용기간을 입력하여 출력해서 이용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은 온라인 TOEIC, TOEFL 모의테스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서비스 내용은 토익 모의 테스트, 토플 모의 테스트, 토익강좌, 사이버어학원 등 이다. 이용 방법은 도서관홈페이지에 접속 후 전자정보검색 메뉴의 ‘e-Learning’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알림= 중앙도서관은 구독중인 정기간행물(학술지)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 중이다. 이에 대해 누적된 결호를 조사 및 보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전자정보운영과의 신귀순 주임은 “교수님들께서 개인적으로 소장한 자료가 결호 목록(학문분야, 학과별)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알려주시거나 기증해 주시면 이용자를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 하겠다”고 전했다.

신승애 기자
신승애 기자 다른기사 보기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