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식사
입학식사
  • 단대신문 취재팀
  • 승인 2009.03.03 21:47
  • 호수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학교 총장장호성
단국대학교의 새로운 가족이 된 신입생 여러분에게 우선 큰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울러, 새로운 세계를 향해 힘찬 도약의 날개를 펴는 젊은 인재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자리를 함께 해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 학부모님을 비롯한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신입생 여러분은 우리의 미래이며, 사회와 가정, 그리고 우리 대학의 발전을 이끌어나갈 막중한 책임을 안고 여기에 서있습니다. 형형한 눈빛과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는 여러분에게 우리는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 대학생활을 통해 헤쳐가야 하는 학업의 길은 결코 순탄하지 않을 것이며, 그 과정에서 힘들고 지쳐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제 어엿한 성인으로서 새로운 세계를 향해 첫걸음을 내딛는 여러분에게는 누구나 새로운 희망과 삶의 목표가 세워져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그 희망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다짐해야 할 것은 바로 시련에 굴복하지 않고 끊임없이 정진하며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인내심입니다.

1947년, 최초의 정규 4년제 대학으로 설립된 단국대학교가 전국 대학 최초로 지방 캠퍼스 시대를 펼친 천안캠퍼스에 치과대학과 부속 치과병원, 의과대학과 부속 병원을 설립하고, 그리고 한남동캠퍼스를 옮겨 죽전캠퍼스를 이루어낸 과감한 도전과 창조의 역사는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거기에 맞서는 인내의 정신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의 진지한 학문 탐구의 자세와 젊음의 기운을 마음껏 발산하는 창조적인 대학생활은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삶의 성취가 될 것이며, 그것은 또한 우리 가정과 국가의 성취로 이어지는 강한 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단국대학교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나간 명예로운 단국인으로 자부심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대학생활은 젊음의 꿈과 열정을 한껏 펼치는 가운데서 미래를 위해 자신을 단련해야 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참된 인생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품성을 닦고, 타인과의 교류를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의미를 지켜가며, 전문적인 지식을 길러 사회 발전에 기여해야 합니다. 단국대학교는 그와 같은 여러분의 성장을 위한 넓고 굳은 터전으로서, 첨단의 교육환경과 경쟁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의 뜻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길이 될 것입니다.

세계로 도약하는 민족 사학의 비전을 갖고 큰 걸음을 내딛고자 하는 우리 단국대학교의 새로운 인재로서, 여러분은 젊은이다운 열정으로 진리를 향해 도전하고 창조하며, 이웃과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함으로써 지성인의 진정한 가치, 참된 젊음의 의미를 찾아 줄 것을 당부합니다. 존경하는 학부모 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서 자랑스러운 대학인이 되어 있는 자녀의 영광은 바로 부모님들의 것이기도 합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자녀의 미래를 위하여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신 부모님의 값진 보살핌에 대하여, 자녀들은 한없는 존경과 사랑으로 보답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저는 총장으로서, 자녀들이 부모님의 은혜에 대하여 보답할 수 있는 뛰어난 인재로 길러져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러므로 저는 우리 대학의 전 교직원과 더불어 정성과 노력을 다하여 이들이 올바르고 뛰어난 인물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고자 합니다.

이러한 저희의 다짐을 믿고 성원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자녀들이 품성과 실력에서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하는 데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단국대학교의 가족이 된 신입생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환영의 뜻을 전하며, 참된 지성인의 자질과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으로 여러분의 대학생활이 널리 빛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총장 장호성

단대신문 취재팀
단대신문 취재팀

 dkdd@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